창업진흥원 ”2022년 창업지원 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사업 수주

0
KCC정보통신은 창업진흥원의 ‘2022년 창업지원 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을 수주하였다.
본 사업에서 KCC정보통신은 정보시스템 인프라 유지관리 및 장애대응과 유지·변경·구축 관련 보안업무를 담당하며, 사업 총괄 및 운영을 담당하는 ㈜유클리드소프트와 온라인법인설립시스템 서비스 및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담당하는 ㈜에스아이시스템즈 3사(社) 컨소시엄으로 본 사업에 참여하였다.
사업 기간은 22년 4월부터 24년 3월까지 2년간 장기계속계약 사업으로 진행된다.
창업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의 기술창업을 촉진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을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관이다. 본 사업을 통해 원내 업무환경 변화에도 창업지원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창업지원 시스템은 창업사업 전주기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6만명의 창업자가 사업을 신청하고, 온라인법인설립시스템을 통해 1만개 이상의 법인이 설립되고 있는 시스템의 장애 또는 오류는 대규모 민원을 발생시킬 수 있는 치명적인 위험성이 있는 사업이다.
이에 55년간 다수의 중·대형 고객 및 유사 기관 전산 환경의 통합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경험이 있는 ‘KCC정보통신㈜’, R&D기관 업무에 필수적인 사업관리 및 경영관리시스템에 대한 특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유클리드소프트’와 온라인법인설립시스템 운영 환경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 경험이 있는 ‘㈜에스아이시스템즈’의 체계적인 업무 분장은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가능한 역량으로 인정받아 수주에 성공했다.
기존 사업자였던 KCC정보통신 이번 사업도 수주에 성공하며, 2013년 “창업사업 통합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통합정보관리시스템 위탁운영”, “우리은행 창업지원 사업비 관리 시스템 구축, 위탁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등 사업을 거쳐 창업진흥원과의 더욱 더 든든한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였다.
KCC정보통신은 본 사업에 안정적이고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 지원을 제공할 것이며, 추후 연계 사업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