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자동차가 혁신적인 소형 미니밴 ‘재즈’를 유럽에서 출시했다. 재즈는 외관 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지않았지만,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해 연비와 성능을 강화하여 보다 더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아쉽게도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통해 성능과 연비 효율을 모두 충족시켰다. 신형 재즈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 e-CVT 변속기가 결합된 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했다.
전륜구동 방식으로 전기차 모델 가격대 중에서는 저렴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전세대보다 훨씬 향상된 토크를 제공한다.이어, 혼다는 신형 재즈 파워트레인에 대해 성능과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다고 한다.
신형 재즈는 세련된 외관과 함께 다양한 편의장비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무릎과 측면에 다중 에어백 시스템,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9인치 디스플레이, 최신 혼다 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원격 제어 시스템, 가죽 스티어링 휠, 전방 및 후방 주자 센서, 1열 열선 시트, 내비게이션 등이 포함되었다.
또한 혼다 센싱 기능을 장착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선 유지 등의 안전 기술이 기본 탑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