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앞둔 프리미엄 콤팩트카 ‘Infiniti Q30’

0

미래형 디자인에 강력한 주행. . 인피니티 Q30’젊은 심장’이 뛴다.

2256

인피니티는 2013년 이후 매년 자체 최대 판매량을 경신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1049대를 판매하며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분기 기준 1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작년 1분기 640대에 비하면 63.9%의 성장률이다.

지난 6일에는 인피니티 첫 디자인 행사인 ‘2016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를 열고 브랜드 핵심 역량인 미래 디자인 비전과 국내 시장 공략을 밝혔다. 인피니티는 이 자리에서 국내 출시를 앞둔 콤팩트(소형) 엔트리카 Q30과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을 소개했다. 독창적이로 다이내믹한 새로운 모델을 앞세워 인피니티가 추구하는 독창적이고 다이내믹한 새로운 모델을 앞세워 인피니티가 추구하는 ‘젊은 마인드의 프리미엄 소비자’를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6월 ‘2016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될 Q30은 하반기 출시될 가장 주목받는 신차 중 하나다. Q30은 인피니티 최초의 콤팩트카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콤팩트카 시장에서 인피니티의 존재감을 구축할 선도 모델로 기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모회사인 다임러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Q30은 인피니티의 디자인과 감각을 입혀 다이내믹한 개성을 극대화했다. 외관은 쿠페, 해치백, 크로스오버의 영역을 아우르는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인피니티를 상징하는 더블 아치 그릴,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헤드라이트는 근육질의 차제와 어우려 시선을 모은다. 초승달 모양의 독특한 C필러 디자인은 정차 시에도 움직이는 듯해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2278

실내도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배치했다. 전통적인 대칭 디자인에서 벗어나 운전석 방향으로 쏠린 듯한 비대칭 라인, 차별적인 소재 등은 운전자에게 쾌적한 주행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의도됐다.  주행 성능을 강조하는 인피니티의 DNA는 Q30에서도 발휘된다. Q30은 꽉 막힌 저속의 도심부터 산악 도로까지 세계 도로까지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단단가고 정교한 핸들링과 주행감을 만들어냈다. 지상고가 일반 소형차보다 높은 만큼 시야가 좋아져 자신감 있는 운전이 가능하다.

2258

인피니티는 올해Q30, Q60출시를 통한 라인업 확장과 딜러 네트워크 확대,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균형 잡한 성장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10년 내에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3사에 버금가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