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의 영원한 파트너

0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정보시스템을 유지관리하는 KCC정보통신.
전문적인 정보관리 노하우와 완벽한 팀워크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끈끈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은 국가의 사회보장정책과 국민보건 질적 향상을 위해 국민을 대상으로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KCC정보통신(이하 KCC)은 공단의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업체로 연을 맺고 있다. 2014년, 처음으로 사업을 수주해 2015년에는 우수한 고객 평가 결과로 계약을 연장했으며, 2016년에는 두 번째로 수주해 현재까지 연속 4년째 공단과 함께 손발을 맞추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정보시스템을 책임지는 KCC정보통신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정보시스템을 책임지는 KCC정보통신

사업내용은 공단 전산부서(정보관리실, 약 200명)의 개발 과제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자격부과, 징수정보, 급여정보, 건강정보, 요양정보, 전자결재, 인재개발원의 업무시스템 개발지원과 (Enterprise Architecture) 운영지원, DW(Data Warehouse) 운영지원, PC상담(PC용 SW 장애처리 및 설치지원) 등 10개 분야를 유지보수하고 있다.

사업 초기에는 ‘응용개발 유지관리’라는 분야에 뚜렷한 기준이 없었고, 공단도 개념 정립이 안 되어 제대로 된 계획을 세우기도 어려웠다. 하지만 공단과 KCC의 사업 주체들이 매주 얼굴을 맞대고 논의한 끝에, 응용개발 유지관리의 기틀을 다지고, 수행 팀원들이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고객에게 전수했다. 예를 들어, 공단 전산직을 대상으로 기술교육(SQL튜닝, PRO*C, 모바일 등)을 실시하고, 의뢰하지 않은 부분에서 결함을 발견하면 능동적으로 조치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고객 역량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무결점 KCC. 지난 3년간 단 한 건의 보안 사고도 없었다

무결점 KCC. 지난 3년간 단 한 건의 보안 사고도 없었다

또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금연치료 지원사업 등 정부 정책에 따른 건강보험, 장기요양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업무를 알맞은 시기에 지원, 공단의 대국민 신뢰를 위해 KCC는 발빠르게 움직였다. KCC는 공단의 효율적인 사업관리를 위해 응용개발에 적합한 SLA 지표를 도출해 정량화하고, 적기처리율, 근태규정준수율, 고객만족도 조사 등으로 과학적인 실적관리 및 정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또한 보안을 위해, 공단의 보안 정책과 자사의 보안 준수 사항을 기반으로 수행원 모두가 보안담당자라는 생각으로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3년간 단 한 건의 보안사고도 없이 끈끈한 인연을 이어갈 수 있었다. 공단 역시 KCC의 숙련된 경험을 바탕으로 무엇이 필요한 지 파악할 수 있었고, 이에 따른 신속한 업무처리 등 안정적인 정보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다. 공단은 감사패를 비롯해 우수한 개발자에게 포상하기도 했으며, KCC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공단의 장기적인 사업 파트너로 인정받았다.

글 | KCC정보통신 마선옥 수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