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외모는 스포츠카… 내부는 대형 SUV급… 엔진은 고성능 전기차

0

재규어는 올 하반기 순수 전기차 SUV인 ‘I-PACE’를 출시한다. I-PACE는 고성능 전기차와 럭셔리 5인승 SUV의 조건을 모두 갖춰 출시 전부터 관심이 뜨겁다.

I-PACE는 전방과 후방 차축에 35.5㎏·m 토크의 성능을 갖춘 전기모터가 총 2개 장착돼 있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1kg·m, 제로백(시속 0→100㎞) 4.8초 등 고성능차 수준의 강력한 성능을 구현했다.

 

또 차가 감속할 때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주는 ‘에너지 회생 제동 시스템’이 탑재돼 가속 페달을 떼면 감속하는 동시에 전력이 생산돼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해준다. 최첨단 매트릭스 LED를 적용하여 마주 오는 차량의 위치를 감지하고 헤드램프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도 갖췄다.

재규어 I-PACE는 세련된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미래지향적 디자인도 주목받고 있다. 재규어 C-X75 수퍼카의 매끈한 쿠페형 실루엣과 재규어만의 우아하고 민첩한 디자인을 전기차에서도 구현했다. 중형 SUV인 I-PACE는 내연기관과 트랜스미션 공간이 없는 전기차의 특징을 활용해 대형 SUV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656L의 실내 적재 공간뿐 아니라 프런트 후드 아래에 27L의 추가 적재공간이 있다.

I-PACE는 최첨단 90㎾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최대 480㎞(국제표준시험방법 WLTP 기준)까지 주행 가능하다. 국내 표준 충전 규격인 DC 콤보 방식을 채택해 국내 고객들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충전 인프라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가 자체 개발한 배터리 기술로 영하 40도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향후 확대 설치될 100㎾ DC 충전기를 사용하면 4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국내에 설치돼 있는 50㎾ 공공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9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운전자의 주행 습관과 목적지까지의 지형을 분석해 최적의 주행 경로로 안내하는 새로운 EV 내비게이션 시스템, 스마트폰으로 충전·실내온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인컨트롤 리모트 기능을 비롯해 자동 주차 보조 기능,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포스코 ICT와 협약해 완성차 업계 처음으로 전국의 모든 지점·서비스 센터에 급속 충전기와 완속 충전기를 설치했다. 사전 계약 고객에는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를 제공하고, 1년간 국내 공공 전기차 충전시설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멤버십 카드도 제공된다. 가격은 9920만~1억2760만원.

기사출처 – 조선비즈(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8/28/2018082803646.html)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