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KCC오토가 지난 6월 1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에서 메르세데스-AMG 차량을 출고한 VIP고객을 초청해 ‘AMG 스피드웨이 트랙데이 (SPEEDWAY TRACK DAY)’ 를 진행했다.
이 날 KCC오토는 다양한 메르세데스-AMG 라인업 차량의 퍼포먼스를 경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프로그램 구성에는 메르세데스-AMG 차량들의 순간가속을 즐길 수 있는 ‘Drag Race’ 프로그램, 다채로운 주행 코스들로 다양한 운전 테크닉을 경험하는 ‘짐카나(Auto-X), 전문 카레이서와 동승하여 메르세데스-AMG의 극한을 경험 할 수 있는 Taxi Ride 등 AMG 차량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기존 운영해오던 AMG SPEEDWAY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올해에는 SUV의 오프로드 성능을 경험 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SUV Experience’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었다.
2024년 10월 경,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UV 모델의 오프로드 성능을 경험 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설 오프로드 코스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오픈했는데, 올해 고객들을 초청하여 즐길 수 있게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경기 용인시 ‘AMG 스피드웨이’ 트랙 인근 2만6000㎡ 부지에 조성됐다. 자연 지형을 활용한 상설 오프로드 코스로 숲, 나무, 경사면 등 자연을 최대한 보존한 형태로 만들어졌다.
코스는 SUV 코스와 G 클래스 전용 코스로 구분된다. SUV 코스는 3개의 각기 다른 노면 및 각도의 슬로프에서 오르막 및 내리막 주행, 바위, 모래, 자갈 등 다양한 지형에서의 주행뿐만 아니라 나무 범피, 액슬 트위스트, 등 장애물 체험이 가능하다.
G 클래스 전용 코스는 실제 숲속에서 나무 사이를 달리는 등 자연 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역동적이고 실제 산악 주행에 가까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최대 깊이 80cm의 물웅덩이도 마련됐다.
체험 차량으로는 내연기관 모델인 GLC, GLE, GLS부터 전기구동 SUV인 EQE SUV, EQS SUV 등 메르세데스벤츠 대표하는 SUV 모델들과 G 클래스의 신형 모델도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오프로더의 고향 오스트리아 그라츠에 위치한 G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교육받은 인스트럭터가 참가자 수준에 맞춰 오프로드 주행을 지도하며 택시 드라이빙 체험도 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SUV 직접 주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G 클래스 택시 프로그램은 만 6세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KCC오토는 “KCC오토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행사인만큼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이번 행사를 준비했고, 올해 처음 진행하는 SUV익스피리언스 행사도 진행하게 되면 감회가 새롭다”며 “참석한 고객들의 로열티를 증대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다채로운 고객 초청행사를 준비해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