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재규어, XE 2021년형 모델 유럽 출시- mHEV / 새 피비프로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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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가 2020년 10 월 6 일, XE 2021년형 모델을 유럽시장에 출시했다. 재규어 XE는 2014 파리오토살롱을 통해 데뷔한 모델로 XF의 하위에 위치하는 D세그먼트 모델로 BMW ‘3 시리즈와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아우디 A4, 렉서스 IS 등을 경쟁 상대로 하고 있다.

2021년형 모델은 2.0 리터 직렬 4 기통 직분사 터보 디젤 인제니움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채용했다. 최고출력은 기존보다 24ps 증간된 204ps. 이 엔진은 가변 지오메트리 터보차저 기술을 채택했다. 낮은 회전 영역에서는 터보차저의 날개가 회전하여 배기 가스 유량을 올려 압력을 높이고, 신속한 토크 응답과 가속을 가능하게 한다. 고회전 영역에서는 터보차저 베인이 열려 최대의 배기 가스 유량을 확보하고, 피크 파워를 획득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에 벨트 일체형 스타터 제너레이터(BiSG)를 내장해 감속 및 제동시 에너지를 회수하고 배터리에 축전된 에너지가 가속시 엔진을 지원하기도 한다. 또한 보다 정교하고 응답성 높은 스톱/스타트 기능도 가능하게 한다. 트렁크 플로어에 48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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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0km/h 가속성능 7.3 초, 유럽 복합 모드 연비는 20.8km / 리터, CO2 배출량은 127g (모두 WLTP 테스트 사이클).
인테리어에서는 10 인치의 센터 터치스크린을 통해 액세스 할 수있는 재규어의 최신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 그 아래에는 새로운 피비 기술을 탑재한 5.5 인치 터치스크린이 배치되었다. 2 개의 다기능 LED 로터리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차량의 기능 등을 직관적으로 조작 할 수 있다.
12.3 인치의 HD 인터랙티브 드라이버 디스플레이가 중요한 정보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시인성이 높은 그래픽과 사용자 정의 레이아웃을 채용했다. 턴 바이 턴 내비게이션과 디지털 미터, 각종 미디어 전체 화면 탐색 맵을 표시할 수있다. 최신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갖춰져 있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를 표준 장비하고 블루투스를 통해 2 대의 스마트 폰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와 바이두의 카라이프도 시장에 따라 표준 장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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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비 프로는 즉시 부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별도의 전원으로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잡으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것은 재규어의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 EVA 2.0에 의해 가능하게 되었다.
소프트웨어는 무선 통신으로 업데이트(SOTA)되어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하기 위해 대리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피비 프로 연결은 내장된 듀얼 SIM 기능으로 제공된다. 2 개의 LTE 모뎀은 성능 저하없이 스트리밍 미디어와 SOTA 업데이트 다운로드 등의 여러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기사출처 – Global Auto News(http://global-autonews.com/bbs/board.php?bo_table=bd_009&wr_id=2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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