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재규어랜드로버, 배터리 재활용회사에 투자

0

재규어랜드로버의 벤처 캐피털이자 모빌리티 부문 인모션 벤처스( InMotion Ventures) 가 2021년 4월 1일,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및 재료회사 배터리 리소서스(Battery Resourcers)에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배터리 리소서스는 배터리 재활용, 정제 및 재료 공학을 통합하여 폐기된 수명이 다된 배터리를 새 배터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재료로 변환하는 혁신적인 폐쇄 루프 프로세스에 대한 독점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재규어랜드로버가 수명이 다한 배터리에 대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배터리 공급망 전반에 걸쳐 순환 경제를 창출하기 위한 계획의 일부라고 덧붙였다.
이 발표는 재규어 랜드로버가 2039 년까지 공급망, 제품 및 운영 전반에 걸쳐 탄소 배출량을 완전히 없앤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일환이다.
배터리 리소서스의 혁신적인 기술은 니켈 망간 코발트 산화물 (NMC),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NCA) 및 리튬 철 인산염 (LFP) 배터리와 같은 양극 활물질을 재활용하고 생산하는 것이다. 이 사업은 또한 흑연 회수 및 정제에 대한 지적 재산을 제출하여 양극 및 음극 활물질을 모두 새 배터리 제조업체에 반환 할 수 있게 한다.
인모션 벤처스 및 기타 전략적 파트너의 투자는 미국 미시간에 있는 생산 및 분석 시설의 확장 및 개선과 함께 연간 10,000 톤의 배터리를 처리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상업 규모의 처리 시설 개발에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기사출처 – 글로벌오토뉴스(http://global-autonews.com/bbs/board.php?bo_table=bd_010&wr_id=4431)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