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재규어랜드로버, 미래 전동화 전략 ‘리이매진’ 가속화

0
재규어랜드로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핵심 가치로 한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이매진 전략에는 미래 전동화 계획과 우수한 품질 및 서비스로 향후 럭셔리 세그먼트의 새로운 벤치마크로 자리매김한다는 비전이 담겨있다.

리이매진 전략의 중심에는 재규어와 랜드로버 두 브랜드의 전동화 계획이 있다. 재규어는 2025년 순수 전기 럭셔리 브랜드로 부상하는 르네상스를 맞이하게 된다.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선구적인 차세대 기술이 결합된 새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랜드로버는 2024년 첫 번째 순수 전기차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5년 동안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디펜더 패밀리 라인업에서 6개의 순수 전기차를 선보여 럭셔리 SUV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재규어랜드로버, 모던 럭셔리의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리이매진’ 전략 발표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이를 근간으로 재규어랜드로버는 2026년 탈 디젤 실현을 시작으로 2030년까지 전 라인업에 전동화 모델을 추가해 재규어 100%, 랜드로버 60%의 차량에 탄소배출 제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다. 2036년까지 배출가스 제로를 실현하고 2039년까지 자동차 생산·공급·운영 전 과정에서 탄소중립도 달성할 계획이다.

또한, 향상된 드라이빙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전동화 기술과 커넥티드 서비스 개발 그리고 고객 생태계 개선에 필요한 데이터 중심 기술 영역에 연간 약 25억 파운드(한화 약 3조8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엔비디아, 아마존, 프라맥과 같은 업계 선두 기업들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신기술을 개발하고 품질에서 새로운 밴치마크를 수립해 나가며 그 성과를 가시화하고 있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한국 시장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차량과 서비스로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4P 전략’을 바탕으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 4P 전략은 매력적인 신차(Product) 출시, 고객 혜택 강화한 가격 정책(Price),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 적용, 친환경 파워트레인(Powertrain) 확대 등을 골자로 한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 전략에 따라 랜드로버의 대표적인 럭셔리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공식 출시에 앞서 진행 중인 사전 계약은 2000건을 넘어서고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50여 년간 랜드로버가 쌓아온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한 디자인, 혁신적인 테크놀로지와 차세대 연결성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올해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을 우선 출시하고 2023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2024년 순수 전기(BEV) 모델을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재규어랜드로버의 새로운 아키텍처 전략에 따라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를 기반으로 하는 재규어랜드로버의 첫 모델인 올 뉴 레인지로버는 정교한 성능을 자랑한다. 리이매진 전략의 핵심 아키텍처인 MLA-Flex는 내연 기관부터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까지 모두 적용 가능한 유연성과 80%가 넘는 알루미늄을 포함한 특수 합금을 활용해 가장 필요한 부분에 강도를 극대화한 강성 높은 구조가 특징이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P400 X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지난 2월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한 랜드로버의 74년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아이코닉한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의 고성능 트림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프로드 성능이 강화된 모델 올 뉴 디펜더 110 P400 X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인제니움 I6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더 강력한 성능과 함께 랜드로버만의 오프로드 테크놀로지로 완성된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재규어랜드로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디자인과 고객의 니즈를 앞서 파악하는 탁월한 능력,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 역사와 정체성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구상하고 있다. 지속가능성에 기반한 전동화 전략인 ‘리이매진’ 전략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럭셔리 제조업체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기사 출처 – 카조선(http://car.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3/25/2022032580176.html)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