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스포츠카의 원형이자 스타일 아이콘, 100만 번째 911 생산 기념
슈투트가르트. 포르쉐는 지난 11일 독일 주펜하우젠에서 일상을 위한 스포츠카의 원형이자 포르쉐 브랜드의 스타일 아이콘인 911의 100만 번째 모델을 생산했다고 밝혔다.
100만 번째 911은 특별한 컬러 ‘아이리쉬 그린’의 카레라 S 모델로, 1963년 탄생한 오리지널 911의 전형적인 특징을 그대로 계승한다.
2도어 스포츠카 911은 모든 제품 라인 중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한 모델로, 포르쉐가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 높은 기업 중 하나로서의 위상을 유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911 개발 단계부터 참여한 포르쉐 AG 감독 이사회 볼프강 포르쉐 회장은 “54년 전 아버지와 함께 그로스클로크너 산으로 생애 첫 여행을 떠난 기억이 생생한데, 911을 운전하는 것은 마치 첫 여행에서 얻는 즐거운 경험과 같다”며,
“911은 1948년 최초로 포르쉐 356/1 모델이 개발된 이후 오늘날까지 포르쉐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뚜렷하게 이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포르쉐 911은 프리미엄 스포츠카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출하고, 해당 세그먼트 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2016년 한 해 동안 총 32,365 대의 신차 판매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독보적인 상품성으로 수십 년이 넘도록 수집가들이 갈망하는 아이템이 되었다.
현존하는 911 모델의 70% 가 아직도 정상 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성능도 매우 뛰어나다. 또한, 911은 미국 시장조사업체 J.D. 파워가 실시하는 ‘신차품질조사(Initial Quality Study)’에서 계속해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911 신화는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거둔 수 많은 성공적인 기록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일반 도로와 레이스 트랙에 모두 적합한 포르쉐 911은 다른 스포츠카와는 차별화되는 성공 비결을 자랑하며, 무려 3만번 이상의 레이스 우승 경력을 보유한 상징적인 모델로 거듭났다.
수 많은 레이스 시리즈에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이 911 모델에 열광하는 이유다.
포르쉐는 오리지널 911이 가진 최초의 콘셉트를 벗어난 적이 없었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911에 적용된 기술은 스포츠카를 개량하고 완벽하게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통해 계속해서 향상되어 왔다”며,
“바로 이것이 911이 언제나 혁신 기술을 자랑하는 최첨단 차량의 입지를 지킬 수 있었던 비결이며, 다양한 파생 모델을 통한 성공적인 제품 라인 확장도 가능하게 했다”고 전했다.
주펜하우젠 본사 공장은 911 성공의 핵심 요인 중 하나다. 공장의 정교한 생산 방식 덕분에 911, 718 박스터, 718 카이맨을 포함한 모든 2도어 스포츠카 및 파생 모델들이 동일한 조립라인에서 생산된다.
200여 가지의 다른 작업을 처리하는 열정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들은 모든 차량이 포르쉐 브랜드에 걸맞는 우수한 품질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한다.
포르쉐 그룹 직원 평의회 대표 우베 휙은 “포르쉐 직원들이 아니었다면 911의 성공 스토리도 없었을 것이다. 오늘 우리는 역사적인 100만 번째 911을 생산했으며, 직원들 모두 여전히 첫 차를 생산할 때처럼 헌신을 다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그는 “주펜하우젠 공장에서의 미션 E 개발은 포르쉐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한다.
새로운 시대의 성공을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자질과 강력한 동기부여를 가진 직원들이 필수적이며, 이들은 911이 이뤄낸 것처럼 다시 한번 감동적인 경험을 만들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포르쉐 AG가 100만 번째 911 모델을 직접 보유하고 있으며, 포르쉐 박물관 컬렉션으로 옮기기 전에 독일 뉘르부르크링을 비롯 스코틀랜드, 미국, 중국에 걸쳐 전 세계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월드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