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상품성 높인 레인지로버 스포츠…PHEV 추가 및 SVR 성능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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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가 4일(현지시간), 레인지로버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이미지를 온라인상에 공개했다. 신차는 디자인 개선과 PHEV 추가, 그리고 SVR 성능개선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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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은 프론트 범퍼와 그릴의 생김새를 변형하고, 매트릭스 픽셀 LED 헤드램프를 장착해 보다 강렬한 인상을 자아낸다. 실내는 두 개의 10인치 디스플레이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하며, 12인치 클러스터 및 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주행 중 차량 정보를 운전자에게 명확히 전달한다.

주목할 만한 편의 장비로는 손짓만으로 선블라인드를 여닫을 수 있는 제스처 선블라인드와 정확한 트레일러 배치를 돕는 어드밴스드 토우 어시스트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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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라인업은 가솔린 4종, 디젤 4종, PHEV 1종 등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브랜드 최초의 PHEV 시스템은 300마력의 직렬 4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에 116마력의 전기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최고출력 404마력, 최대토크 65.3㎏.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6.7초, 최고시속은 220km/h다. 13.1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통한 EV 이동거리는 최장 51km고, 배터리 충전시간은 최대 7시간 30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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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SVR은 V8 5.0L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을 개선해 기존보다 25마력, 1.8kg.m 높아진 최고 575마력, 최대 71.2kg.m를 내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도 0.2초 단축한 4.5초를 기록한다. 최고시속 역시 23km/h 늘어난 283km/h에 이른다.

한편, 레인지로버 스포츠 페이스리프트의 글로벌 판매 시점은 가솔린 및 디젤 라인업이 내년 초, PHEV가 내년 말로 계획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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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출처 – MOTORGRAPH(http://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13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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