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대표 백정현)가 2018년에 들어서면서 시장 점유율을 좀더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SUV 라인업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올 시즌 출시될 모델들을 사전에 제시했다. 주요한 부분은 SUV 라인업이 주축을 이루고 있으며, 전기차와 자율주행이 포함된 모델들이 자리하면서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재규어는 컴팩트 퍼포먼스 SUV E-PACE, 고성능 럭셔리 SUV 전기차 I-PACE가 출시되고, 랜드로버는 플래그십 럭셔리 SUV 2018년형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로 시장에 나선다.
상반기에는 재규어 E-페이스와 랜드로버 2018년형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출시 예정이고 하반기에는 재규어 I페이스가 국내에 모습을 드러낸다. 특히, 2018년형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1분기에 예정돼 있어 럭셔리 SUV 시장에서 경쟁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재규어 브랜드 중 상반기 출시 예정인 E-페이스는 재규어의 퍼포먼스 SUV 라인업인 페이스(PACE) 패밀리에 합류하게 될 모델이다. 이 모델은 지난해 출시 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재규어의 83%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브랜드 최초 럭셔리 퍼포먼스 SUV F-PACE의 뒤를 잇는다. 특히, 재규어 특유 성능과 스포츠카 연상 디자인이 완벽히 조화를 이룬 새로운 5인승 컴팩트 퍼포먼스 SUV로 자리잡게 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50마력의 인제니움 가솔린, 또는 최고출력 180마력의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탑재될 계획이다. 재규어로는 처음으로 E-PACE에는 액티브 드라이브라인 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돼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최첨단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술이 적용된다. 국내 판매 예상가격은 5,000만원대부터 시작된다.
하반기에 국내 출시 예정인 고성능 럭셔리 SUV 전기차인 I-페이스는 1회 충전으로 380km(유럽기준은 500km)를 주행할 수 있다. 알루미늄 차체로 완성돼 완벽한 비율, 민첩한 핸들링, 일상의 편의를 위한 실용성 등 모든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유려한 쿠페형 실루엣, 차체와 일체화 된 도어 손잡이, 대담한 에어 덕트 등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퍼포먼스와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극대화했고, 사륜구동 시스템의 5인승 SUV로서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I-PACE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4kgm, 0-100km/h 가속성능은 4초대로 고성능 스포츠카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90kWh용량의 하이테크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1회 충전 만에 380km(EPA 기준) / 500km(NEDC 기준)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50kW DC 고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90분만에 80%의 충전이 가능한 것도 모델의 주요 특징이다. 국내 판매 예정 가격은 I-PACE AWD SE 모델이 1억 원대로 구성된다.
랜드로버로 2018년형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1분기에 출시한다. 3월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럭셔리 SUV 2018년형 뉴 레인지로버의 경우 일반적인 페이스리프트를 뛰어넘는 외관과 실내의 변화뿐만 아니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등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됐다. 뒷좌석 편의성 및 2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도입으로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했고, 파워트레인 성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뉴 레인지로버 SVA 다이내믹 모델의 경우 5.0SC 엔진 퍼포먼스를 기존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9.4kgm에서 최고출력 565마력, 최대토크 71.4kgm으로 향상시켰으며, 다이내믹 서스펜션 및 섀시 캘리브레이션으로 안정성도 높였다. 또한, 새로운 21인치 알로이 휠에 SVA Dynamic 전용 그릴,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와 유니크한 SVO 뱃지가 적용됐다.
3월 출시될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패턴이 적용된 프런트 그릴과 범퍼, 보닛, 사이드 벤트 및 통합형 배기파이프까지 적용돼 더욱 매력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특히,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에 적용된 5.0SC 엔진의 퍼포먼스 개선을 통해 기존 최고출력 550마력에서 575마력으로, 최고속도는 260km/h에서 280km/h로 향상됐다.
또한, 최신 인컨트롤 터치프로를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했으며, 2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운행의 편의성을 더했다. 여기에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다이내믹 방향 지시등, 인텔리전트 하이빔 어시스트,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 브레이크 캘리퍼가 변경돼 적용됐다.
기사출처 – The iauto (http://www.theiauto.com/viewpage.html?bid=news02&no=10169&operation=view&PHPSESSID=4d8aba85c46538afc30a1f24af9cdd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