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럭셔리 SUV인 뉴 레인지로버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0

랜드로버코리아는 4월 5일, 서울특별시 한남동 전시장에서 뉴 레인지로버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출시했다. 1970년 첫 모델 출시 후 럭셔리 SUV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며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아왔다. 여기에 랜드로버 특유의 온로드와 오프로드 주행 능력은 물론, 최고급 소재를 대거 채용한 플래그십 럭셔리 SUV다. 고급화 전략으로 레인지로버는 전 세계 통산 170만대 이상의 누적판매고를 기록한 밀리언셀링 모델이다. 그리고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전 모델을 통틀어 가장 뛰어난 속도, 민첩한 주행성능, 운전자의 요구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프리미엄 스포츠 SUV다.

레인지로버의 엔진 출력은 랜드로버 고유의 드라이브 셀렉트(Drive Select)가 적용된 ZF 8단 자동 변속기와 어우러져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변속기는 0.2초 이내에 변속이 가능하며, 토크 컨버터 락업(torque converter lock-up) 조기 선택 세팅, 자동변속기 아이들 콘트롤(Transmission Idle Control), 유압식 액추에이터(Hydraulic Actuating) 등 첨단 시스템을 결합해 효율성과 연비를 크게 개선했다. 레인지로버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SDV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339마력을 내며, 75.5kg.m의 최대토크를 뿜어낸다. 4.4리터 SDV8 터보 디젤 엔진은 뉴 레인지로버를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6.9초 만에 도달하는 뛰어난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뉴 레인지로버에 최고의 오프로드 주파성을 위해 장착된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2(Terrain Response® 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과 요철, 모래, 암반 저속주행 등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서스펜션의 높이, 가속페달의 반응속도,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온로드 성능 강화를 위해 탑재된 다이내믹 리스폰스(Dynamic Response) 기능은 차체가 기울어지는 롤링 현상을 최소화하여 조종성과 승차감을 극대화한다. 특히 차축을 기준으로 앞과 뒤를 별도로 제어하는 2채널 시스템을 장착해 저속에서는 민첩성을 강화하고 고속에서는 제어 능력과 안정성을 높여준다. 새로운 차체 구조에 맞게 새로 설계된 4코너 에어 쇽 업소버 서스펜션은 전륜에 더블 위시본, 후륜에는 인테그럴 링크를 적용했다.

뉴 레인지로버의 디자인은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에어로 다이나믹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랜드로버의 상징적인 디자인 DNA 클램셸 보닛과 플로팅 루프는 전통적인 실루엣에 날렵한 곡선을 가미해 우아함과 세련미가 돋보인다. 여기에 사이드 에어 벤트 그래픽은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완성시킨다.

뉴 레인지로버 전 라인업에는 최고의 품격을 지원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특히 이전 세대 대비 약 2.5배 커진 10인치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차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3.0리터 SDV6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가솔린 3리터 V6 수퍼차저 엔진은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하며 스포츠카 수준의 민첩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SVO(Special Vehicle Operation)팀에서 특별 제작한 고성능 모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리터 V8엔진으로 무려 575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5초에 불과하다. 브랜드 최고의 퍼포먼스 모델에만 허락되는 SVR 배지가 붙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그야말로 압도적인 존재감과 성능으로 도로를 지배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8단 자동변속기는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즉각적인 응답성을 갖췄다.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고자,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스틱 형태로 디자인된 변속기를 적용했으며, 패들 시프트를 통해 더 다이내믹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가능케 했다.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성능은 레인지로버의 명성 그대로다. 기본 탑재된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코너링 성능과 겨울철 눈길, 빙판길 같은 극한 노면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대담하고 역동적인 성격을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있다. 전체적인 라인과 세부적인 요소 곳곳에 담아낸 디자인 특성들을 통해, 프리미엄 SUV라는 고유의 영역을 지배한다. 간결하고 매끄러운 형태의 유선형 다이내믹 슬로프 루프라인과 기울어진 윈드스크린, 낮은 최저지상고 등 디자인에서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동급 최고 성능과 대담한 디자인 언어는 유지하면서, 능동형 첨단 안전과 편의 사양,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텔레매틱스 기능을 적용해 혁신적 진화를 이뤘다.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한 경우 차량이 자동적으로 개입해 차선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Lane Keep Assist)는 물론, 후방 교통 감지(Reverse Traffic Detection) 기능이 포함된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와 사각지대 모니터링(Blind Spot Monitoring) 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운전자를 보호하는 능동형 첨단 안전 사양을 보유하고 있다.

 

기사출처 – RIDE MAGAZINE(http://www.ridemag.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81)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