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에디션 공개, 랜드로버 중 가장 빠르다

0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얼티메이트 에디션을 24일(미국시간) 공개했다. 얼티메이트 에디션은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이 최고출력 575마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4.3초다. 전용 외관 컬러와 내·외관 디자인이 적용됐다. 가격은 14만1600달러(약 1억6500만원)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얼티메이트 에디션은 재규어랜드로버의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 부서에서 제작됐다.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얹어졌다. 최고출력은 575마력, 최대토크는 71.3kgm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3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83km/h다. 랜드로버는 랜드로버에서 생산된 모델 중 가장 빠르다고 밝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얼티메이트 에디션에는 차체 색상과 같은 카본 벤트가 보닛에 적용됐다. 22인치 전용 휠과 브레이크 캘리퍼, 루프, 사이드미러, 전면부 그릴은 블랙으로 마감됐다.

특히 수작업으로 마감된 얼티메이트 에디션 전용 외장 컬러가 제공된다. Maya Blue Gloss, Marl Gray Gloss, Ligurian Black Satin으로 구성됐다. 미세한 백색 유리 조각 입자가 별과 같은 반짝임을 나타낸다. Range Rover 레터링과 사이드 가니쉬에는 흰색 테두리가 더해졌다.

실내에는 얼티메이트 에디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SV Bespoke B-필러 크롬 엠블럼, 검정색으로 양극 산화 처리된 금속 패들 시프트, 얼티메이트 에디션 조명 트레드플레이트, SVR 로고가 삽입된 경량 퍼포먼스 시트 등이 탑재됐다. 시트는 가죽과 스웨이드로 제작됐다.

출처 : 탑라이더(https://www.top-rider.com/news/articleView.html?idxno=61340)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