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슈타트의 특별한 동행’은 포르쉐 브랜드가 추구하는 콘셉트 및 모델과 가장 잘 맞는 인물을 선정해 후원하는 브랜드 엠버서더 프로그램이다. 2024년 4월 이승엽 감독을 시작으로 류현진 선수에 이어 세 번째 주인공이 공개되었다.
‘바람의 손자’ 이정후,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에서 포르쉐가 보여…
한국 프로야구 최고의 스타, 이정후 선수는 2022년 KBO 리그 시즌 종료 후 몸담았던 키움 히어로즈를 떠나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였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이정후가 팀 전력을 끌어올려 줄 카드라고 판단, 역대 아시아 야수 포스팅 최고 금액을 투자해 이정후를 영입했다. 그러나 2024년 5월 13일, 장타성 타구를 잡으려는 과정에서 펜스에 강하게 충돌하여 어깨 부상을 입었고 정밀 검진 결과 수술 소견을 받게 되어 정규 시즌을 조기 마감할 수밖에 없었다. 다행히 수술 후 순조롭게 몸 상태를 회복하여 2025년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내가 꿈꾸던 차를 찾을 수 없어 직접 만들기로 결심했다.” – 페리 포르쉐
포르쉐는 궁극의 스포츠카를 만들고자 했던 한 남자의 꿈에서 시작되었다. 75년이 넘는 시간 동안 포르쉐는 이러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원동력으로 성장해왔다. 초창기 레이스 카를 비롯해 최신 모델에 이르기까지, 포르쉐는 항상 최첨단 디자인, 탁월한 성능, 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을 구현해왔으며, 이 모든 것이 포르쉐 특유의 독보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완성하는 데에 기여하였다. 포르쉐에서 꿈은 단순한 목표가 아니라 우리를 내일로 이끄는 원동력이다.
아우토슈타트는 세계를 향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이정후 선수에게서 포르쉐의 정신을 보았고, 아우토슈타트의 특별한 동행의 주인공로 선정하여 전기차 시대에 포르쉐 정신을 가장 잘 보여주는 타이칸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아래는 타이칸 전달식에서 진행한 이정후 선수와의 인터뷰 내용 일부이다. 자세한 인터뷰는 유튜브 채널 ‘아우토슈타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Q. 평소 포르쉐를 좋아하셨나요?
A. 네. 아우토슈타트에서 출고한 적도 있고 개인적으로 SUV를 선호하여 포르쉐 카이엔에 관심이 있습니다.
Q. 포르쉐 타이칸을 주변 분들에게도 추천하시나요?
A. 타이칸을 어머니가 먼저 타보셨는데 승차감이 몹시 좋다고 하셨어요. 이후 제가 타고 다닐 때도 좋다고 느꼈고 지인을 만날 때 타이칸을 타고 가면 한번씩 타보고 싶다고 해요. 추천합니다.
Q. 포르쉐는 ‘꿈’이라는 단어와 잘 어울리는 브랜드입니다. 메이저리그라는 꿈의 무대에서 활약 중이신 이정후 선수께서는 2025년 시즌을 앞두고 어떤 각오를 다지고 계신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먼저 앰버서더가 되신 선배님들과 같은 길을 걷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부상으로 좋은 모습을 많이 못 보여드린 것 같습니다. 재활도 잘 진행하고 있어 이번 시즌은 저도 기대가 많이 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