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다는 건 옛말… 5천만 원대 수입 SUV에서 볼 수 있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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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벌을 압도하는 인피니티 QX50

2018년 출시한 QX50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2.0리터 VC-TURBO 엔진을 적용해 고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잡은 모델로 SUV 시장에서 화제를 일으켰다.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칼을 제대로 갈고 나온 모델이다.

동급 차량을 압도하는 사양들을 넣고 5,190만 원부터 시작하는 D-세그먼트 프리미엄 SUV QX50에는 어떤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이 있는지 이번 포스트에서 알아보자.

 

QX50에 적용된 안전 사양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QX50에 적용된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은 운전자가 원하는 속도와 차간 거리를 설정할 수 있다. 정체구간에서는 전방 차량과 간격을 능동적으로 유지하고 완벽한 정차까지 지원하는 장비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운전자의 간편한 조작 및 최적화에 기여한다. 브레이크 홀드가 가능한 오토 브레이크 홀드 기능을 포함해 도심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전방 충돌 예측 경고 시스템
후측방 충돌 방지 시스템


전방 충돌 예측 경고 시스템은 전방에 주행하는 차는 물론 그 앞 차의 상대적인 속도와 거리를 감지한다. 전방 사고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 시청각 경고를 통해 운전자에게 잠재적인 위험에 대한 경고를 제공한다.

후측방 충돌 방지 시스템은 후진 시 후측방으로 다가오는 차량과 생길 수 있는 잠재적 위험요소를 운전자에게 미리 전달해 사고 위험을 줄여준다.

 

사각지대 경고
어라운드 뷰 모니터


차량의 사각지대를 모니터링하고 주변 주행 중인 차량이 사각지대에 들어오는 경우, 이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제공함으로써 충돌 위험을 최소화한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에는 이동 물체 감지 기능이 포함되었으며, 차량 곳곳에 설치된 카메라를 바탕으로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360도 버드 아이 뷰를 통해 좁은 공간에서도 주변 인지와 이동을 도와준다.

 

QX50에 적용된 편의 사양

헤드업 디스플레이
BOSE 프리미엄 사운드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는 핵심 주행 관련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 전방에 선명하게 투사해준다. 운전자의 불필요한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고 운전에만 더 집중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높이와 밝기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총 16개 스피커와 함께 깊고 풍성하면서도 섬세한 사운드를 모든 탑승자에게 전달하여 여행의 즐거움을 높여준다.

 

전동식 파워 트렁크
2열 슬라이딩/리클라이닝 기능


모든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전동식 파워 트렁크를 통해 적재공간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들고 있는 짐이 많을 경우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후방 범퍼 아래로 발을 넣어 움직이면 트렁크를 자동으로 개방할 수 있다. 또한 킥-인 동작이 아닌 킥-아웃 동작을 인식하여 편의성과 안전성까지 더했다.

QX50의 2열 시트는 앞/뒤로 밀 수 있는 슬라이딩과 등받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리클라이닝 기능을 갖추고 있다. 60:40 분할 폴딩 기능이 적용되어 최대 1,772리터까지 짐을 적재할 수 있다.

 

무중력 시트


QX50에는 NASA와 게이오 대학과 공동연구로 개발한 무중력 시트를 적용했다. 혁신적인 구조와 설계로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한다. 장거리 주행시 피로도를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히팅/쿨링시트, 럼버 서포트, 메모리, 3존 온도조절 시스템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 옵션이 적용되면서 탑승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연한 베이지색, 검은색, 화이트 3가지 색상과 일반, 세미-아날린 소재를 선택할 수 있다.

 

듀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QX50 센터패시아에는 듀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8인치 상부 디스플레이에는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시스템 메시지 등 운전자가 알아야 할 중요 정보가 표시된다. 하단에 위치한 7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공조시스템, 시트 온도조절, 오디오 등을 조작할 수 있다.

요즘 선루프는 거의 필수 옵션이다. QX50에는 슬라이딩 파노라마 선루프를 적용하여 풍부한 자연채광을 통해 시각적인 공간감을 확보했으며, 뒷좌석 탑승객에도 충분한 개방감을 제공한다.

 

강력한 퍼포먼스


QX50에 적용된 VC-TURBO 엔진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가변 압축비 엔진이다. 1996년 연구를 시작하여 3백만 km, 3만 시간에 달하는 기간 동안 무려 100가지 프로타입 테스트를 통해 완성된 명품 엔진이다. VC-TURBO 멀티링크 시스템은 커넥팅 로드의 횡운동을 최소화하여 진동과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VC-TURBO 엔진은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주행 상황에 맞춰 성능을 위한 8:1에서 고효율을 위한 14:1까지 엡진의 압축비를 가변적으로 제어해 강력한 주행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얻었다.

 

또한 다양한 주행, 핸들링 기술을 탑재하여 정교하고 매끄러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인텔리전트 AWD은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최대 50% 동력을 후륜에 배분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차량의 트랙션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차체에 전달되는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차단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코너링과 제동 시 부적적인 모션을 최소화하여 향상된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다. 세계 최초 980Mpa 초고장력 강판을 활용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비틀림 강성을 자랑하는 보디는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인피니티의 대표 SUV QX50은 어떤가?

이외에도 QX50에는 제로 리프트 공기 역학적 설계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 효율적인 연비, 정숙한 주행 환경을 구현한다. XTRONIC CVT를 적용하여 운전 스타일에 따라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가속 능력을 자랑하며 탁월한 힘과 향상된 연비를 경험할 수 있다.

인피니티는 가성비 좋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앞서 소개에서 볼 수 있듯이 인피니티 QX50은 스마트해진 기능과 멋스러운 디자인을 겸비하고 있다. 앞으로 인피니티 QX50이 나아갈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인피니티 공식딜러 프리미어오토(주)

http://www.infiniti-premi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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