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뉴욕지점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재구축 사업 수주

0

KCC정보통신은 지난 5월 23일 KB은행 뉴욕지점의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재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금번 구축사업의 기간은 약 8개월(2019.5. 23~2020. 1. 23)간 진행되며 사업규모 약 17억 원으로 사업에 착수하게 된다. 이 사업의 구축 배경은 美 금융감독 당국 규제와 처벌 수위 강화 및 컴플라이언스 체계 수준 향상을 위한 현지 지도의 지속과 뉴욕지점 현재 AML 시스템(거래모니터링 및 고객확인)의 감독 당국 기대 수준이 강화되면서 AML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게 되었다.
KCC정보통신은 그간 금융 부문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KB 국민은행 AML시스템 재구축 사업’ 제안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구축 사업을 통하여 美 AML 관련 규제 및 영업점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한 유연한 시스템 구축, 뱅킹시스템 및 기존 시스템 간 안정적인 연계처리를 통한 최적화된 AML 업무환경 구현, 뉴욕지점 컴플라이언스 체계 개선의 탐지 시나리오 등 컨설팅 산출물 반영, 은행 내부 및 美 사이버 보안 규정에 대한 안정적인 구축을 해 나갈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하여 KB 국민은행은 기존 AML시스템 관련 미비점을 보완하고, 내부통제 고도화를 통해 한층 강화된 보안 체계를 갖출 것으로 예상한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