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위 노면 표시 반드시 알고있어야 합니다.

0

안전운전을 위해 운전자가 꼭 알아야 하는 도로 위 노면표시지만 아무리 오랜 운전경력을 가지고 있어도 노면표시를 모두 알아보는 사람은 의외로 적습니다. 차량을 운행하는 모든 운전자에게 노면표시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에맞추어 실행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다이아몬드 표시

운전자뿐 아니라 보행자에게도 익숙할 이 다이아몬드 표시는 바로 ‘횡단보도 예고’ 입니다. 횡단보도의 50~60m 앞에 표시되며 발견즉시 신호 및 보행자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지그재그 차선

일명 ‘지그재그 차선’이라고 불리우는 이 차선의 정식명칭은 ‘어린이 보호구역 안 횡단보도 예고표시’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 횡단보도가 있으니 천천히 운전하라는 안내표시이며 운전자의 주의가 필요한 사고가 잦은 지역이나 횡단보도 앞 도로에서 서행하라는 의미로 확대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역삼각형

역삼각형 표시는 ‘양보하세요’라는 의미입니다. 주로 교통량이 적거나 신호가 없는 합류도로에 그려져 있습니다. 이 표시가 있다면 합류하려는 도로의 진행차량이 우선 통행권을 가지고 있으니 무리하지 말고 양보한 후 안전하게 합류하면 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 라는 말이 있듯이 지금까지는 주변에서 많이 봤지만 크게 신경크지 않았던 도로 위 다이아몬드 표시의 의미를 정확하게 기억함으로써 조금 더 주의하고 한번 더 주위를 둘러본다면 올사고도 예방할 수 있으며 올바른 교통안전문화를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인피니티 공식딜러 프리미어오토(주)

http://www.infiniti-premier.co.kr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