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다재다능’ 디스커버리 스포츠, 친환경 고효율 엔진에 UI 편의성 키웠다

0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친환경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엔진과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를 탑재하고 한국 시장을 공략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3월 제시한 ‘4P 전략’의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 전략에 따라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모델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새롭게 적용하고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엔트리 트림을 신규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재규어랜드로버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와 자신감 있는 주행을 지원하는 최첨단 편의 사양을 기본 탑재해 상품성을 높인 것이 주요 특징이다.

차세대 인제니움 2.0리터 인라인 4 터보 디젤 엔진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돼 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BiSG(Belt Integrated Starter Generator) 및 48V 리튬-이온 배터리로 차량 운행 시 에너지를 저장하며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동력 손실을 줄이기 위해 엔진 내부의 마찰을 기존 엔진 대비 17% 더 줄였으며, 엔진 부하 및 속도에 따라 윤활 작동 시스템을 변화시켜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새로운 수준의 연결성과 기능성 및 편의성을 제공하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탑재했다. 주요 기능이 더욱 심플하게 구성됐으며 자체 학습 기능이 더해져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폰처럼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직관적이고 익숙하게 고안돼 조작 편의성이 높고 상시 대기 기능을 통해 즉각적인 응답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16개의 개별 모듈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도 갖춰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원격으로 차량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 중인 티맵(TMAP) 모빌리티의 순정 T맵 내비게이션과 1년 무상 데이터 플랜이 포함된 eSIM이 장착됐다.

 

기사출처 – 서울경제(https://www.sedaily.com/NewsView/22U1V9X65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