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그룹,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11기 수료증 및 장학금 전달
지난 7월 27일 KCC오토그룹(대표 이상현)은 전국적으로 12개 대학 14개 캠퍼스 57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산학프로그램 제11기 현장실습 수료식 및 장학금수여식’을 가졌다.
금번 행사에는 KCC오토그룹 이상현 부회장을 비롯하여 정송환전무, 자동차 계열사 임원들과 중부대학교 자동차관리과 이건화교수, 두원공대 안성캠퍼스 이용주교수, 서영대학교 봉필준교수, 김진태교수, 서일대학교 안영명교수, 아주자동차대학 박장우교수 한국폴리텍1대학 정수캠퍼스 김태우교수, 서정대학교 임경승교수 김미연교수 외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2013년에 시작된 산학협력 프로그램 현장실습은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대전, 제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100여명의 지원을 받아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된 57명의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인 7월 4일부터 4주간 진행 되었으며, 최종 39명의 학생이 KCC오토그룹 자동차 계열사 서비스센터에서 취업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특히 학생 선발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올해는 서정대학교,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대덕대학교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을 추천 받아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예년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산학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이상현 부회장은 “꿈을 가져라.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하여 꿈을 이루시기 바란다. 쉽게 포기하지말고 한길에 정진하는 꾸준함이 중요하다.”며 “90년도는 IT업계가 주도하던 변화를 자동차업계가 맡고 있다. 따라서 시대의 변화에 기회가 열려있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추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도 잊지 않으셨다.
이어 중부대학교 이건화교수는 “사회인으로 전문인으로 변화하라”, 서정대학교 임경승교수는 “이런 기회를 주신 KCC오토그룹에 감사드리고 학생들도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독려하였고, 서일대학교 안영명교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현장 학습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현장실습에 참여한 57명의 학생들에게는 KCC오토그룹의 장학재단인 ‘종하장학회’를 통해 장학생들에게 총 4,56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