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인 KCC오토모빌이 2013년 5월, 분당 서현동으로 확장 이전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신축한 분당 전시장은 약 570평 규모의 지하1층과 지상4층으로 이루어졌다. 지하 1층으로 판금, 도장이 가능한 서비스센터가 자리하였고, 1층은 전시장 리셉데스크와 서비스접수 데스크가 위치하였다. 2층은 재규어 4대를 전시할 수 있는 공간과 고객라운지 및 컨설팅룸이 있다. 3층은 랜드로버를 위한 공간으로 5대를 전시할 수 있다. 4층은 임직원 사무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신규전시장이 위치한 분당 서현동은 여러 수입차 브랜드의 전시장이 밀집되어 있어 수입차에 대한 기대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경부고속도로 판교IC 인근에 위치하여 서울 강남권과 바로 연결이 가능하고 수원과 용인 지역에서의 접근도 수월하다. 인근 율동공원 주변으로 먹자거리가 형성되어 유동인구가 많아 지나가는 이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재규어 랜드로버 만의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이미지를 앞세워 성남 지역과, 수원 및 용인을 포함한 수도권 이남 지역을 공략하는 시장 거점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1층을 들어서면 인포메이션 데스크가 위치하여 원하는 차종을 쇼핑할 수 있도록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좌우로 재규어 XKR 컨버터블과 뉴 레인지로버를 전시하여 각 브랜드의 히어로카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하였다. 1층 뒤편으로는 서비스 어드바이저 데스크가 위치하여 서비스 입고 고객들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2층은 재규어 쇼룸으로, XF와 XJ의 다양한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화이트 톤이 강세인 가운데 바닥은 어두운 색으로 마감되어 재규어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2층에는 프라이빗 고객 상담실이 있어, 고객이 더욱 안락하고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고 42인치 PDP를 설치하여 더욱 세밀하게 차량사진 및 제원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다.
다른 한편에는 고객 대기실 및 브랜드 갤러리가 위치하고 있다. 고객 라운지는 신차를 보기 위해 또는 서비스를 받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기다리는 동안 쾌적하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능과 공간을 구성하였다. 재규어의 초기 모델에서부터 최근 모델까지 브랜드 히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갤러리를 마련하였고, 최고급 안마의자를 설치하여 기다리는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그리고 자유롭게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는 공간과 VOD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AV시스템을 마련하여 고객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고객 라운지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지하 워크베이에서 차가 수리되는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3층은 랜드로버를 위한 공간으로, 프리랜더2, 디스커버리4,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스포트, 뉴 레인지로버를 만날 수 있다. 2층과 마찬가지로 3층도 전면 유리로 마감해 개방감을 극대화하여 외부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오도록 하고, 차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도록 시각적인 측면을 강조하였다. 3층에도 역시 브랜드 갤러리를 조성하여 랜드로버의 브랜드 히스토리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상담공간에는 원하는 차종의 내,외장 색상을 조합해볼 수 있도록 모니터를 설치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지하 1층은 서비스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재규어 랜드로버 전 차종의 일반정비 및 판금과 도장을 할 수 있도록 풀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서 진행한 기술 경진대회에 입상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처음 출고할 때와 같이 완벽한 수리를 거쳐 고객에게 차를 전달하고자 모든 서비스 직원들이 땀을 흘리는 곳이다. 아직 서비스센터 운영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점차 입고대수가 늘어나는 추세로 7월부터는 높은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분당전시장에 가장 주목할 점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새로운 CI 규정이 완벽한 수준으로 적용된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전시장이라는 것이다. 공사 초기 단계에서부터 KCC오토모빌과 재규어 랜드로버가 긴밀히 협의하여 CI 규정에 맞춰 최고의 전시장을 만들고자 노력하였고, 국내 재규어 랜드로버 쇼룸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KCC오토모빌 분당전시장이 대한민국 재규어 랜드로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게 된 것이다.
2013년 5월 중순, KCC오토모빌 원주전시장이 1년여의 임시전시장을 떠나 원주 우산동에 신규전시장을 신축하여 이전하였다. 원주전시장은 약 425평 규모의 지상4층으로 이루어진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이번 원주전시장이 이전하면서 위치한 우산동은 여러 수입차 브랜드의 전시장이 점차 증가 추세에 있어 수입차에 대한 기대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 지역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만의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이미지를 앞세워 원주 지역과, 춘천 및 강릉을 포함한 강원도 전역을 공략하는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로 보여진다.
1층은 재규어 4대를 전시할 수 있는 공간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데스크를 마련하여 판매와 서비스의 연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2층으로 올라가면 랜드로버 5대의 다양한 모델을 전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차종을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층에 마련된 고객 라운지는 방문 고객들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고급 안마의자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인터넷 및 간단한 스낵바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3층에는 서비스센터가 위치하여, 일반정비가 가능한 공간을 마련하였다. KCC오토모빌은 분당과 일산과 마찬가지로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One-Stop Service System)을 통해, 차량 구입은 물론 A/S까지 한 매장에서 해결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2월에 문을 연 일산전시장에 이어, 분당과 원주 신규 전시장을 오픈하게 된 KCC오토모빌은 수도권과 강원지역의 재규어 랜드로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진정한 영업의 시작은 판매 이후부터”라는 신념을 가지고 ‘어떻게 판매할 것인가’보다 ‘어떻게 서비스할 것인가’에 초점을 두어, 모든 고객이 재규어 랜드로버의 전통과 역사의 일원이 되도록 도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파트너로서 새롭게 시작을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