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7일 경기 용인시 칼리오페에서 ‘포르쉐 커뮤니티 밋업(Porsche Community Meetup)’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공식 클럽 회원뿐만 아니라 비공식 회원들도 참여했으며,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이자 한국 고객을 위해 특별 제작된 마켓 에디션인 타이칸 터보 K-에디션이 전시되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럭키 드로우 응모권, 음료·베이커리 교환권 등이 제공되었다.
포르쉐 커뮤니티 밋업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커뮤니티 확산과 격려에 있다. 포르쉐 코리아 측에서는 정기 활동을 이어온 커뮤니티 중 하나를 선정해 국내 두 번째 공식 포르쉐 커뮤니티 클럽으로 인정했다. 해당 클럽은 ‘포르쉐 클럽 서울(Porsche Club Seoul)’이라는 이름으로 공식 출범할 예정이며 기존 공식 포르쉐 커뮤니티 클럽이었던 ‘포르쉐 클럽 코리아(Porsche Club Korea)와 함께 포르쉐 문화를 더울 넓혀갈 예정이다.
포르쉐 클럽 서울 대표는 포르쉐 코리아 대표 마티아스 부세와 함께 간단한 기념 촬영을 남기고, 정식으로 포르쉐 코리아와 동행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커뮤니티 행사인 만큼 사전 접수한 포르쉐와 함께한 추억을 발표하는 자리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다. 사연 공유를 통해 회원들끼리 공감대를 형성하고, 예비 포르쉐 오너는 미래를 상상할 수 있었다.
서브프로그램으로 세 가지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첫 번째는 베스트 드라이버 컴피티션(Best Driver Competition)이다.
포르쉐 시뮬레이터를 타고 최고 LAP TIME에 도전하는 이벤트로 1·2등에게는 포르쉐 모델카를, 3등에게는 포르쉐 모자가 제공되었다. 지정된 코스와 포르쉐 차종으로 설정한 다음 LAP TIME 기록을 등록하는 방식이다.
두 번째는 SNS를 보유한 참여자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한 포르쉐 모먼트(Porsche Moment) 이벤트다. 포르쉐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해시태그와 함께 행사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참여한 고객 140명에 한정하여 911 포스터가 제공된다. 행사 종료 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 당첨자 발표가 공개되며 1등은 포르쉐 모델카, 2등에게는 포르쉐 텀블러가 제공된다.
마지막 이벤트로는 럭키드로우가 준비되어 있었다. 무작위로 추첨된 번호가 호명되면, 해당 번호의 참여자는 포르쉐 관련 기념품을 수령하고 다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단, 최대한 많은 참여자에게 럭키드로우 혜택을 전달하기 위해 당첨자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엔 재추첨을 진행해 선발했다.
끝으로 마지막까지 행사를 빛내준 참여자를 위해 포르쉐 공식 굿즈 선물이 제공되었다. 직원에게 명찰 목걸이를 반납하면 인당 하나씩 제공되는 귀갓길 선물이다.
포르쉐 코리아 대표 마티아스 부세(Mathias Busse)는 “지난 10여 년간 포르쉐가 번영할 수 있었던 건 포르쉐를 진심으로 아껴주고 사랑해 준 팬 덕분이다. 특히, 커뮤니티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함을 표한다. 여러분 덕분에 포르쉐 코리아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었다. 오늘 이 만남의 자리가 남은 10년간의 포르쉐 코리아의 초석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포르쉐는 단순 브랜드 그 이상으로 남아 한자리에서 다양한 경험을 쉐어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