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전하는 중고차 구매 팁! 이렇게 해보세요

0

1. 보험 사고 조회

사고가 나면 대부분 수리를 보험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1차적으로 해당 차량에 대하여 보험 조회를 하는 게 현명하다. 만약 보험 조회 내역에 수리비 청구 내역이 있다면, 해당 금액과 차량의 성능검사상 수리내역(판금, 교환)을 비교해 사고의 크기를 짐작할 수 있다. 침수의 경우도 대부분 보험 조회에 표시되니 꼭 살필 것. 물론 이 경우 보험을 통하지 않은 사고는 알기 어렵다.

2. 성능 검사 확인

차량의 사고 유무를 판단하려면 성능검사가 필수다. 중고차 거래를 허가 받은 매매상사에서는 차량의 명의를 이전할 때 공인된 성능검사소를 통해 성능검사를 받아야 한다. 이 때 성능 검사 내용은 성능검사소에서 가입한 보험에 의해 보호된다. 다시 말해 성능검사에서는 사고내역이 없었지만 실제로 사고가 있었을 경우, 그로 인한 금전적 피해는 성능검사소에서 해결해 준다는 얘기다.

* 유의점: 리스명의로 등록된 차량은 성능검사 없이도 중고차 매매상사를 통한 차량 구입이 이루어 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성능 검사 여부와 성능검사소를 확인하는 대처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공인된 성능검사소는 매매단지 안에 위치하고 있으니 중고업자가 매매단지 밖에서 성능검사를 진행했다면 한번쯤 의심해보는 게 좋다.

3. 수리 내역 조회

그 다음 단계는 정식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내역까지 확인 하는 일이다. 최소한 사고나 주행거리 조작 차량 구입의 위험에서 벗어 날 수 있다. 다만 차량 구매 이전에는 명의가 이전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리 이력을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다.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무상 서비스 기간이 끝난 차량은 기간 이후의 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니 더욱 신중히 골라야겠다.

4. 명의 이전 권리 관계 확인

차량 명의이전도 부동산 명의 이전과 비슷하다. 반드시 허가된 매매상사를 통해 명의를 이전을 하는 게 안전하다. 직거래나 중고차 딜러를 통해 명의를 이전할 땐 항상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차량 등록증의 내용과 차량이 동일한지 확인하고, 매매상사에 차량 원부 조회를 요청하는 것도 방법이다.

5. KCC를 통한다!

가장 쉽고 믿을 수 있는 거래 방법은 KCC 중고차 매장을 통하는 것. 보험조회, 공인된 성능검사, 수리 내역 조회, 신뢰할 수 있는 매매상사 등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데다 추후 문제 발생 시 해결까지 해주는 곳이 메르세데스-벤츠 KCC StarClass 인증중고차재규어 랜드로버 인증중고차 KCC Approved 전시장이다. 이 두 전시장에서는 정비 이력 제공, 철저한 인증 점검, 추가 무상 서비스 기간, 신차와 동일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에서 공식 승인한 인증 중고차만 엄선한다.

마지막으로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싸고 좋은 차는 없다는 것이다. 너무 싸거나 비싸지 않고 딱 시세대로 구매하는 게 중고차 구매의 가장 좋은 팁이라고 할 수 있다. 중고차 구매의 문제는 항상 ‘무조건 싸게 사고 싶어하는 심리’에서 비롯된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