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안전운전 방법

0

All-New ASIMO Gesture

안녕하세요. HONDA ASIMO 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운전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겨울철 운전은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그럼 하나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은 아래 모바일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kcc.mnz.co.kr/2004

1 (2)

어느덧 2015년 11월이 지나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요. 운전에 있어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겨울철 운전이죠!

특히 영하의 기온이 반복되어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며 형성되는 블랙아이스!

naver_com_20151117_083626

1. 출발은 천천히, 그리고 신중하게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는 일반 노면보다 4~8배나 더 미끄럽기 때문에 급 가속 및 급 제동은 하지 않는게 좋아요. 자칫하면 타이어가 공회전을 하고 방향 감각을 상실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브레이크에 발을 ¼ 정도 올려 놓으며 속도를 조절!!

2.추울수록 더 멀리, 차간거리 2배이상 유지

눈길에서 차간 거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 내린 눈에서는 앞차의 바큇자국을 따라 운행하는 것이 유리해요. 도로 노면이 미끄럽기 때문에 속도를 낮추고 여름철 보다 2~3배 이상으로 차간 거리를 여유 있게 유지해주세요!

3. 급하게 운전할수록 연료도 미끄러짐도 급속도로!

급출발, 급가속, 급회전, 급정지 등 ‘4급'운전은 연료 효율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미끄러짐 사고를 유발할 수 있죠. 특히 커브길에서는 미리 감속을 한 뒤, 가속페달을 조금씩 밟아 힘 있게 돌아야 합니다. 그리고 핸들을 놓치지 않도록 꽉 쥐어야 하고, 언덕길에서는 미리 저속으로 기어를 변속한 후 움직이는게 좋아요!

4. 급하게 운전할수록 연료도 미끄러짐도 급속도로!

밤사이 눈이 내려 얼어붙었을 때 와이퍼 사용은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아요. 눈이 내린다는 예보가 있을 때는 와이퍼를 세워서 주차를 하거나 와이퍼와 유리 사이에 신문지를 끼워두면 효과적이죠. 얼었다고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도 금물!, 이때는 성애제거제나 성애 제거용 주걱으로 조심스럽게 떼어내는 것이 좋아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