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그룹이 모든 가족사를 대상으로 제1회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 그동안 각 가족사에서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공모전을 전사적으로 통합, 확대 적용한 것. 자유주제로 실시된 이번 공모전에는 업무 프로세스 개선, 고객만족도 향상, 비용 절감 방안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무려 43편의 아이디어가 응모됐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적용(실현)가능성, 매출(이익)기여도, 독창성의 세 가지 항목을 토대로 각 사 대표들에 의해 진행됐다. 이에 각 부문별(영업, 서비스, 경영지원)로 총 11작품을 선정해 최대한
많은 임직원들과 성과를 나눴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서비스 매출증대 방안 및 개선안’을 총체적으로 진단한 프리미어오토 김형민 대리에게 돌아갔다. 그는 서비스 마케팅 측면 분야에서 무려 4가지 아이디어를 제안했는데 그 중 태블릿 PC를 이용한 방안이 돋보였다. 그는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고객의 차량 상태를 태블릿 PC를 통해 함께 상담받는 방법을 제안했다. 간단해 보이지만 고객과의 소통과 교류를 증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뢰도 높은 서비스로 고객 이탈을 방지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다.
그 밖의 수상자는 표와 같다.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차츰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