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 파워 조사 결과에서 포르쉐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기록

0

포르쉐 자동차, 정상에 오르다

PS16MODID0003_low

 

스투트가르트. 미국의 시장 조사기관인 J.D. 파워가 실시하는 저명한 J.D. 파워 브랜드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가 또 다시 종합 순위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포르쉐 911, 박스터와 마칸은 각 차종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조사에는 8만명 이상의 신차 구입자들이 참여하여 10개 차종에서 33개 자동차 회사들이 출시한 245개 이상의 자동차 모델들을 평가하였다.

포르쉐 AG의 올리버 브룸 회장은 “JD 파워 고객 만족도 평가 결과는 우리의 전략이 옳았음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포르쉐의 모든 비즈니스 조직은 고객의 열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과 소통하는 것도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라고 그는 말했다.

 

PS16MODIX0002_low

 

이번 고객 만족도 평가까지 포함하면 스포츠카 브랜드인 포르쉐는 12회 연속으로 종합 순위에서 가장 높은 랭킹을 차지한 것을 의미한다.

2004년부터 미국 소비자들은 포르쉐 주펜하우젠 공장에서 만들어내는 스포츠카에 대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총 1,000점 만점 중에 포르쉐는 종합 877점을 받아 올 해에도 1등을 차지했다.

종합 만족도 평가와는 별도로, 3개의 포르쉐 모델들이 역시 각각의 분야에서 명확한 성과를 냈다. 포르쉐 911 은 893점을 받아 “중형 프리미엄 스포츠카” 분야에서 1등을 했고 포르쉐 박스터는 “소형 프리미엄 스포츠카” 분야에서 가장 높은 892점을 획득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출시된 모델인 포르쉐 마칸은 “소형 프리미엄 SUV” 분야에서 최고점인 876점을 받았다.

 

PS16MODID0005_low

 

J.D.파워가 연 1회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는 신차를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자동차를 인계 받고 90일이 지난 후 조사를 실시한다. 올 해 21번째 만족도 평가는 2015년 11월~2016년 2월에 걸쳐 신차 구입자들에게 10개 카테고리의 인테리어, 주행 성능 등 총 77개의 특징에 관해 질문하였다. 이미지는 포르쉐 뉴스룸(http://newsroom.porsche.de)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인가 받은 저널리스트는 포르쉐 언론 데이터베이스도 이용할 수 있다(https://presse.porsche.d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