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E-클래스 디젤 모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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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익스클루시브

 

탁월한 성능과 향상된 정숙성을 제공하는 차세대 디젤 엔진 최초 적용 모델

라인업 확장을 통해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세그먼트 리더로서 공고한 입지 구축 기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풀 체인지 10세대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세단, 더 뉴 E-클래스의 디젤 모델 더 뉴 E 220 d를 출시한다.

 

더 뉴 E 220 d에는 새롭게 개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이 최초로 장착되어 소음과 진동은 현저히 낮추고,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완벽한 조화로 강력한 주행 성능과 최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더 뉴 E 220 d에 최초로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은 기존 엔진 보다 배기량(1,950cc, 기존 2,143cc)은 줄었지만 출력과 효율성, 정숙성은 크게 향상되었다. 새로 개발된 엔진의 무게는 기존 대비 16% 가벼워진 반면 출력은 24마력이 증가하여 최고 194마력의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또한, 진동 및 정숙성 면에서도 크게 향상되어 기존 4 기통 디젤 엔진의 한계를 넘어 가솔린 엔진과 흡사한 수준에 도달 하였다.

사진1-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아방가르드

또한, 더 뉴 E-클래스 전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는 기존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 보다 더 넓은 기어비 폭으로 동일한 주행 속도에서 엔진 회전수가 줄어들어 효율성은 물론이고 엔진 작동음 및 진동 감소 효과를 가져다 준다. 또한 주행 역학성이 증대 되었으며 주행 편의성 역시 크게 향상 되었다. 기존 7G-TRONIC 보다 2 단이 추가 되었지만 동일한 장착 공간을 차지하며 오히려 1Kg 더 가볍다.

사진2-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익스클루시브

 

9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풀 체인지 되어 새롭게 선보인 10세대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세단 더 뉴 E-클래스는 지난 6월 말 후륜구동 방식의 더 뉴E 300 아방가르드(Avantgarde)와 더 뉴 E 300 익스클루시브(Exclusive), 4륜구동(4MATIC) 방식의 더 뉴 E 300 4MATIC 아방가르드, 더 뉴 E 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총 4개 가솔린 라인업으로 먼저 선보였다.

사진2-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아방가르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더 뉴 E 220 d는 가솔린 모델과 마찬가지로 아방가르드(Avantgarde), 익스클루시브(Exclusive) 두 가지의 각기 다른 외관 디자인으로 선보여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더 뉴 E 220 d 아방가르드는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의 메르세데스-벤츠 세 꼭지 별이 스포티함을 연출하며 더 뉴 E 220 d 익스클루시브는 보닛 위의 세 꼭지 별이 럭셔리하고 클래식한 면을 더욱 강조한다.

 

한편, 옵션사양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기본 적용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모델을 출시 초기 한정으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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