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정보통신이 리버베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공 SI, 시스템 유지보수, 시스템개발, 보안솔루션 공급 등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영과 관리 효율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KCC정보통신이 IT성능 최적화 솔루션 공급업체 리버베드(riverbed)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국내최초의 SI업체인 KCC정보통신은 1967년 설립 이래, 지난 50여 년 동안 고객들에게 인프라, 유지보수, 서비스개발 분야의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기업들 정보화에 일조를 담당했다.
그 동안 다수의 고객들이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했지만 이후 네트워크 관리 및 장애원인 파악에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파악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IT 성능개선 솔루션 보유업체 리버베드와의 파트너십을 체결,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영과 관리의 효율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즉, 공공 SI, 시스템 유지보수, 시스템개발, 보안솔루션 공급과 더불어 IT 성능개선 솔루션을 다양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리버베드는 WAN 기반의 기업환경을 위한 IT 전방위 성능향상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 원격지 및 모바일 환경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접근하는 사용자에게 LAN(근거리통신망) 환경과 같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 라인을 갖추고 있다.
리버베드의 IT 전방위 성능향상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빠른 속도를, 기업은 빠른 투자회수를 위한 비용절감, IT 부서에서는 데이터센터로의 통합을 통한 관리 및 통제력을 확보할 수 있다.
리버베드가 제공하는 WAN 가속 및 최적화 솔루션 스틸헤드(SteelHead™) 는 기업 비즈니스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광범위하게 가속화할 수 있다.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모듈은 회사의 데이터 스트리밍 및 전송 스트리밍과 결합해 WAN 구간의 TCP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대 100배까지 개선할 수 있다.
리버베드 스틸퓨전(SteelFusion™)은 원격지 및 지점단에 자리한 서버와 스토리지를 중앙 데이터센터로 통합해주는 솔루션. 스틸퓨전은 IT부서에게 관리성 향상, 원격지 사용자에게 LAN 환경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성능, 기업에는 비용절감의 효과를 준다.
리버베드 SD-WAN은 지점에 라우터, QoS, VPN/방화벽, 무선랜, 스위치 등을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는 데에 따르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중앙콘솔에서 모든 지사에 설치하는 장치들에 대한 GUI를 통해 쉽게 정책들을 일괄 설정할 수 있어 수십 분 내에 많은 지점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리버베드 성능관리 솔루션(SteelCentral™)은 네트워크 성능관리 (NPM)와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를 통합한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와 웹ㆍ애플리케이션ㆍDB 등 인프라 전반의 성능을 관리할 수 있는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글 | KCC정보통신 김우영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