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가을과 어울리는 차, 랜드로버 올 뉴 디스커버리

0

청명한 가을이 찾아오며 도심을 떠나 자연을 즐기려는 캠핑족과 가족단위의 여행객이 늘고 있다. 야외 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만큼 기동성과 편의성을 더해주는 SUV에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랜드로버 올 뉴 디스커버리는 넉넉한 내부 공간과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 성능덕분에 아웃 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사랑받는 모델이다.

올 뉴 디스커버리는 대형 프리미엄 패밀리 SUV답게 4,970mm의 차체에 성인 7명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는 7인승 풀사이즈 구조로, 3열에도190cm 키의 성인이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넉넉한 탑승 공간과 최대 2,406L에 이르는 동급 최고의 수하물 적재 공간은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여기에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사용해 2, 3열 좌석을 원격으로 제어할수 있는 ‘인텔리전트 시트 폴드(Intelligent SeatFold)’ 기능, 다양한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손목 밴드형태의 ‘액티비티 키’ 등 첨단기술도 탑재됐다. 

올 뉴 디스커버리는 랜드로버의 브랜드 슬로건인 ‘어바브 앤 비욘드(Above and Beyond)’와 거침없는 모험정신이 녹아있는 모델이다. 어떤주행 조건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 다재 다능함, 안전성을보장하기 위해 혹독한 개발 과정을 거쳤으며 랜드로버 모델 중 최초로 가상 테스트를 진행했다. 또한, 랜드로버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부서는 28개월 동안 20개국을 돌며 두바이 사막과 콜로라도, 스웨덴 아예플로그 등 가장혹독한 기후와 지형에서 실제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전 세대 디스커버리 모델들에서 보여진 상징적인 계단형 루프라인이 재현되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동시에실용성 요구에 대해서도 우아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계단형 옆 선은 3열탑승자들을 위한 헤드룸을 최적화 해주며 전통적으로 디스커버리에서 사용되는 스타디움식 좌석배치를 가능하게 해준다.이러한 배치 덕분에 뒷좌석이 앞좌석보다 약간 높게 위치하여 모든 좌석에서 전방 시야가 가려지지 않는다.

올 뉴 디스커버리는 70년간 축적된 랜드로버의 전지형 차량 전문 기술과경험을 바탕으로 개발 된 모델이다. 대표적으로 주행환경을 모니터링 하고 주행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여새시와 파워트레인을 지형 조건에 맞게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가 디스커버리 최초로 적용됐다.

올 뉴 디스커버리는 일상적인 실용성 향상은 물론이고 모두가 인정하는 랜드로버의 전지형 역량을 그대로 간직하고있다. 물에 잠긴 도로나 험로를 주행할 때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자신감을 제공한다. 다양한 오프로드 주행기술이 적용되어 경험이 없는 운전자도 올 뉴 디스커버리의 탁월한 전지형 역량을 쉽게 사용할수 있다.

특히 험난한 지형을 주행하는 경우, 운전자가 선택한 적절한 저속을자동으로 유지 하도록 전지형 프로그래스 컨트롤(ATPC, All Terrain Progress Control)을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 스마트한 기술은 장애물을 지나갈 때 운전자가 가속페달이나 브레이크를 사용하지않고 차량의 조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미끄러운 표면에서 정지상태에 있다가 매끄럽게 출발을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랜드로버의 입증된 견고한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로 온로드 성능도강화되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차체중량은 강철 프레임 구조 대비480kg 줄어들었다. 랜드로버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Command Driving Position)은 탁월한 시야를 확보해 주어 고객들이 도로나 기후조건에 상관없이자신감을 가지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와 함께 혁신적인 SUV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새로운 서스펜션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어떤 주행 조건에서도 최고의 주행 퍼포먼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멀티링크 방식이 적용되었다. 특히, 후륜에 새롭게 적용되는 첨단 멀티링크 방식의 서스펜션은 주행 상황에 따라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역동성과 편안한승차감을 위한 부드러움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프리미엄 SUV에 걸맞은 주행 질감을 선사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18년형 올 뉴 디스커버리 엔트리 모델로 SD4 SE 트림을 추가 했다. 또한, 올 뉴 디스커버리에 최초 적용된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를 TD6 HSE,TD6 HSE Luxury 모델에 기본 옵션으로 탑재했다.

12.3인치의 고해상도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가상 계기판으로운전자는 다양한 운전과 관련된 정보와 함께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등의 엔터테인먼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안정적인 드라이빙과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차량 고장 등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언제 어디서나 랜드로버 프리미엄 긴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컨트롤프로텍트(InControl Protect)와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도어 잠금, 잠금 해제 및 실내 온도 조절 등의 차량 제어가 가능한 리모트 프리미엄(RemotePremium)도 18년형 올 뉴 디스커버리 기본 옵션으로 적용된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9월디스커버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이드 스텝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50~60%의 높은 잔가를 보장하는 ‘GFV(Guaranteed FutureValue) 프로그램’과 파이낸셜서비스 리스상품을 이용하는 경우 취득세 일부를 지원하는프로그램도 진행중이다. 올 뉴 디스커버리의 개별소비세가 적용된 가격은SD4 SE 8,460만원, TD6 HSE 9,590만원,TD6 HSE Luxury 1억820만원이다.

기사출처 – Global Auto News(http://global-autonews.com/bbs/board.php?bo_table=bd_008&wr_id=2592)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