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고속주행에도 흔들림 없는 레인지로버 이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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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랜드로버의 고급차 브랜드인 레인지로버는 ‘4형제’로 꾸려졌다. 맏형뻘인 레인지로버(보그)와 둘째 레인지로버 스포츠, 셋째 레인지로버 벨라, 그리고 막내인 레인지로버 이보크다.

고속주행에도 흔들림 없는 레인지로버 이보크

최상위 모델인 레인지로버는 가장 낮은 트림(세부모델) 가격도 1억7000만원을 웃돈다.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차다. 반면 이보크는 트림별로 6730만원(개별소비세 인하 가격 기준)부터 8140만원까지다. 레인지로버와 비교하면 좀 더 현실적인 차인 셈이다.

2011년 첫선을 보인 1세대에 이어 8년 만인 지난해 출시된 2세대 모델인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직각미가 강조된 1세대와 달리 둥글둥글한 면이 두드러진다. 2017년 선보인 셋째형인 레인지로버 벨라와 닮았다.

리모컨 키로 잠금을 푸니 숨겨져 있던 자동 전개식 도어가 튀어나왔다. 실내는 레인지로버 보그 등 최상위 모델과 비슷하다. 그만큼 고급스럽다. 10인치 듀얼 스크린으로 분리된 2개의 모니터는 위쪽은 내비게이션, 아래쪽은 에어컨과 공조장치 등으로 구성됐다.

열 가지 조명 색상과 밝기 조절을 통해 차량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라이트는 앞뒤 도어 라이팅, 앞뒤 도어 수납 공간 라이팅, 센터 콘솔 및 수납 공간 라이팅, 앞좌석 발 밑 공간 등에 적용돼 있다.

이보크에 최초로 적용됐다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 기능은 신선했다. 룸미러가 거울이 아니라 후방 카메라가 촬영한 모습을 보여준다. 후방 주차 등에는 유용할 듯싶다. 단 거울과 달리 원근감을 느끼기 어려워 주행 중 활용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도 있어 눈으로 볼 수 없는 차체 앞 아래쪽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초보 운전자라면 유용한 기능이다.

기사출처 – 한국경제(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82519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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