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평강공주 보호소의 산타클로스, 포들리

0

안성 평강공주 보호소의 산타클로스, 포들리
냉난방기 10대 후원 그리고 봉사활동

지난 10월. 종하아이앤씨 IT신사업부 포들리팀은 안성 평강공주 보호소로 봉사 활동을 다녀왔다. 이곳은 버려진 유기동물을 보살피며 유기동물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는 사설보호소다. 평소 물적 인적 지원이 부족해 유기동물의 보호와 관리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보호소를 이끌고 있는 고마운 이곳에 포들리팀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봉사에 나섰다.

그리고, 11월의 마지막 날. 봉사활동을 다녀왔던 안성 평강공주 보호소에 난방기가 하나도 없어 긴 겨울 혹독한 추위를 견디기 힘든 아이들이 많다는 게시글 하나가 SNS에 올라왔다. 어김없이 발동한 종하아이앤씨의 ‘플렉스(FLEX)’! 그 즉시 난방기 10대를 지원하게 되었다는 소식이었다. 이런 플렉스라면 언제 어디서든 환영이다. 따뜻한 마음과 적극적인 실천 덕분에 200마리가 넘는 유기견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종하아이앤씨와 포들리 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기동물과 어려운 보호소들을 돕기 위하여 노력할 계획이다. 한 가지 TMI를 덧붙이지면 포들리는 유기견 봉사활동에서부터 시작한 사업 팀이다.

포들리, 우리가 누구?
팀원과의 1문1답

Q.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포들리가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서비스는 ‘반려 시설 예약 서비스’입니다. 일일이 찾아 볼 필요 없이, 동네에 어떤 서비스가 어떤 가격으로, 무엇을 제공하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주력 서비스 라고 생각합니다. 포들리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Q. 파트너 선정과 브랜드 입점 기준은 무엇인가요?

포들리는 전문적이고 책임감 있는 파트너를 찾습니다. 파트너 선정 기준은 크게 6가지 입니다. 투명성 모든 과정을 반려가족에게 설명하고 공개 할 수 있는 투명한 서비스 진정성 반려 가족이 오래도록 기억하고 찾을 수 있도록 행복한 서비스를 제공 신뢰성/ 안전성 안전한 서비스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전문성 전문 지식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체계성 경험과 규칙이 바탕이 된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서비스 사회적 책임 더 나은 반려 문화를 만들기 위한 책임 수행

 

Q. 벤처사업팀 포들리의 사업 배경과 ‘포들리’ 사업부 이름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유기견 봉사활동에서부터 시작한 포들리는 Paw X Friendly, 반려동물과 친구가 되고 싶은 문화에 대한 소망으로 지어진 이름입니다. 반려동물 가족들뿐만 아니라 우리나라가 반려동물을 올바르게 수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려가족과 파트너가 서로 더욱 깊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나아가 반려동물의 삶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포들리는 포들리만의 목표점을 향해 열심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변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플랫폼을 더 고도화 시키고 완벽한 서비스가 될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Q. 현재, 포들리 내 3개 팀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각 파트장의 업무를 소개바랍니다.

포들리에 존재하는 3개의 팀은 Product 팀, Business 팀, Design 팀입니다. 파트장은 존재하지 않으며 모두 같은 위치에서 동등한 책임감과 역할을 부여 받고 일을 하고 있고 같은 목표 아래 ‘하나’가 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신생 사업부의 첫 멤버들입니다. 의미가 특별할 것 같아요. 소감 한 말씀해주세요.

포들리라는 서비스를 생각하고 구현하는 데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저희 서비스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 같이 하나되어 반려 사회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무엇이 변해야 하는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 시간들이 정말 너무 특별하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Q. 새로운 시작인 만큼 각오도 남다를 것입니다. 첫 번째로 조직 차원에서, 두번째로 포들리 자체로서의 각오가 궁금합니다.

조직적인 차원에서 보면 포들리가 회사의 규모를 확장 시키고 더 많은 인재들을 불러 모아 서비스를 보다 더 완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같은 가치관을 가진 여러 조직이 커뮤니티에 이바지하고자 함께 힘을 합할 때 변화는 가장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전 세계 또한, 지역 내에서 열린 대화를 장려하고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포들리 자체로서의 각오라면 모든 반려동물이 행복한 세상이 될 때까지 변화를 선도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Q. 포들리 사업의 전망은 어떤가요?

코로나 언택트 시대로 인해 스마트폰 사용 비중 및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확장되었고 사전문진이나 건강수첩을 모바일 상에서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어 현 상황에 시너지로 작용할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 사태 이후 반려인구와 반려서비스가 증가하면서 서비스 기준이 상승하고 있으며 포들리가 가진 서비스 중 ‘포들리 셀렉트’와 ‘스마트 파트너’와 같은 기능은 반려 서비스에 의문을 갖고 있는 유저
들에게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반려시장이 급증하고 있어 포들리 사업의 전망도 같이 커지고 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