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모빌리티, 한국 내 닛산-인피니티 공식 서비스 파트너사 출범(2)

0

KCC모빌리티
한국 내 닛산-인피니티 공식 서비스 파트너사 출범

글_KCC모빌리티

KCC모빌리티는 수입차 시장 철수를 선언한 한국 닛산을 대신해서 2021년 1월부터 8년간 한국 내 닛산-인피니티 독점 공식 서비스 파트너사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KCC모빌리티는 KCC오토그룹의 일원으로서 2028년까지 국내에 등록된 것으로 추산되는 닛산, 인피니티 약 8만여대의 애프터 서비스와 부품수입을 담당하게 된다. KCC오토그룹은 Mercedes-Benz, Jaguar, Land Rover, Porsche, Honda 의 공식딜러이며 전국 30여개 전시장과 30여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5월 한국 닛산은 한국시장 철수 발표와 동시에 오는 2028년까지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히고, 동시에 품질 보증, 사고수리, 부품관리 등 종합적인 애프터서비스를 총괄할 공식 파트너사를 선정하기 위해서 공개 입찰을 진행했다.

공식 파트너사 선정에 앞서 닛산과 인피니티 딜러사인 더파크오토모빌(강원), 신창모터스(대구/경북), SB모터스(부산), JS오토모빌(대전/전주) 등 4개 딜러사들이 한국닛산에 KCC오토그룹을 지지한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이번 공식 파트너사 선정에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일원인 르노삼성자동차, 수입차 종합정비 브랜드 코오롱 모빌리티가 참여했으나, 10년간 메가 딜러를 운영하면서 쌓아온 노하우와 주요 딜러사의 적극적인 지지의사를 기반으로 기존 전국 서비스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약속한 KCC 오토그룹이 최종 선정되었다. KCC모빌리티는 각 딜러사와의 계약을 체결하고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끝마쳤다. 또한, 메가 딜러로서 축적해온 그간의 노하우와 한국닛산의 우수한 인력들 대부분이 합류하면서 서비스 공백 없이 임포터와 딜러의 역량을 결합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KCC모빌리티는 6년이 넘게 포르쉐 공식딜러 아우토슈타트에서 서비스 총괄과 Dealer Principal 로 업무경험을 쌓은 한건우 이사가 전반적인 총괄업무를 맡았다. 서비스팀, 부품팀, 기술팀에는 한국닛산에서 오랜 시간 동안 딜러사와 호흡을 맞추면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해 온 김창한 부장, 송유림 차장, 김선호 부장이 각 팀 팀장을 맡아 그간 함께 업무를 진행해 온 팀원들과 제대로 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각 팀의 업무는 다음과 같다.

 

서비스팀

서비스팀 : 왼쪽부터 최원석 차장, 이진실 주임, 김창한 부장, 이준이 주임, 조병욱 대리

서비스팀은 서비스센터의 서비스품질 향상과 고객만족도의 질적 향상을 통한 고객 리텐션을 높여서비스센터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서 고객만족도와 서비스센터 수익성 향상을 위한 기본적인 활동으로는 필드매니저를 통한 서비스네트워크 관리, 서비스프로세스 개선, 고객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한 CS 교육, 적극적인 고객 불만 응대 및 관리, 전략적인 서비스마케팅 및 각종 프로모션 진행 그리고 직원 동기부여를 위한 각종 인센티브 프로그램 운영을 하고 있다.

 

부품팀

부품팀 : 왼쪽부터 김성철 주임, 오수희 주임, 송유림 차장, 임형묵 사원, 김민규 사원

부품팀은 닛산과 인피니티 부품의 수입 계획 수립과 필요량을 분석하여 적정량을 발주하고 수입 통관에 필요한 제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로컬 부품의 개발을 통해 안정적인 수급을 도모하고, 적정 재고 수준의 보유(리콜 및 캠페인 부품 포함)를 통한 효율적인 재고 관리 및 부품 창고 오퍼레이션 최적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부품 관련 딜러사 문의 건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업무를 지원하면서 신속한 부품 공급을 가능하게 하여 고객 만족과 딜러사의 수익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기술팀

기술팀 : 왼쪽부터 정재영 사원, 김선호 부장, 홍명석 과장, 전태현 차장

기술팀은 딜러쉽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차량문제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하여 해결함으로써 고객만족과 서비스센터의 회전율을 높여 매출에 기여한다. 차량품질에 대한 문제를 본사와 신속하게 커뮤니케이션해서 향후 판매하는 차량 생산 시에 개선되도록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리콜/캠페인/보증/기술교육 등 보증기간 내 차량의 무상수리, 문제가 발생 된 차량의 리콜 정부보고/ 정부로 보고된 차량문제의 고객 클레임 대응, 테크니션의 수리 품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 본사가 제안하는 프로세스에 맞게 교육 또는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한다.
새로 출범하게 될 KCC모빌리티의 본사는 KCC오토그룹의 현장위주 경영철학을 반영하여 최대 규모 서비스센터인 성수 서비스센터에 위치해 있어서 서비스 현장과의 유기적 협력도 강화한다.
KCC오토그룹 이상현 부회장은 “지난 10여년간 대규모 투자를 통해 역량을 축적해 온 KCC오토그룹에서 닛산, 인피니티 보유고객에게 최상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기존 딜러사와의 협력관계도 한층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라고 밝히며, “KCC오토그룹의 중장기적 청사진에 따라 ‘임포터쉽’ 이라는 비즈니스 도메인을 추가하여 자동차 고객의 Value Chain 완성에 더욱 다가갈 계획”임을 밝혔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소띠 해에 힘차게 출범한 KCC모빌리티 임직원 일동은 “닛산 글로벌 본사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전국의 딜러사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할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2021년 새해, KCC 오토그룹과 새로운 가족이 된 KCC모빌리티의 건승을 기원해본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