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카 한국 정착기 플러스렌터카와 함께 한국 상륙 작전

0

플러스렌터카가 지난 4월 중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계적인 렌터카 업체 유럽카(Europcar)와 제휴를 맺은 지 7개월 만이다.
서비스 개시 전까지 유럽카의 기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도입시키는 기반을 탄탄히 다져놨다.

우선 차량 선별과 가격 책정 작업부터 마친 다음, 유럽카의 핵심 관리 프로그램인 렌트웨이(Rentway) 도입을 위해 관리 업체인 짐피소프트(Jimpisoft)와 계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지난 3월엔 포르투갈에 위치한 짐피소프트로부터강사를 초청해 5일 간 렌트웨이에 관한 집중 교육을 받았다.

렌트웨이는 유럽카 예약 시스템과 연동해 차량 예약 및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세계 어디에서 예약을 신청해도 즉각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차량에 대한 현황 데이터를 토대로 고객에 대한 다양한 통계자료도 얻을 수 있어서 체계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경영 목표를 설정하면 실제 매출, 배차 반차의 효율성 등을 알아서 분석해 운영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한 통합 관리 프로그램이다.

플러스렌터카는 렌트웨이가 가진 본래의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서 KCC정보통신과 개발한 렌트관리 프로그램 Rent4u의 업데이트에도 반영해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유럽카 코리아의 한글 홈페이지도 구축했다. 이를 위해서 유럽카 홈페이지 전문 관리 업체인 영국의 포스 웨이브(Fourth Wave)와 호스팅 및 유지보수관리 계약을 맺기도 했다.

유럽카

유럽카 코리아 한글 홈페이지를 통해선 우리나라에서 유럽 전역 및 동남아, 미국, 중남미 등 유럽카의 지점이 있는 장소로 여행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렌트 비용을 제공한다. 반대로 외국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거기다 고객 유치를 위해 자체 할인 및 기간 연장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며 호텔과 연계된 ‘카텔’도 운영할 계획이다.

유럽카 코리아가 제공하는 차량은 외산차와 국산차로 구비되어 있다. 외산차로는 혼다 어코드, 인피니티 M30d, 폭스바겐 폴로, 골프, 파사트, 국산차로는 현대 그랜드스타렉스리무진, 그랜져 HG가 운용된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인만큼 인지도 있는 브랜드와 모델을 선별해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유럽카는 벌써 60년 역사를 지내온 동안 꾸준한 고객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Commitment, Safety, Trust, Diversity의 비전으로지금까지 오른 유럽카와 손잡고 플러스렌터카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작동하게 될 것이다.

아직 끝내야 할 숙제는 많다. 지점도 신설해야 하고 전담 인력도 확충해야 하고 국산 중형 차종도 더 확보해야 한다. 보다 공격적인 투자와 추진력으로 국내에 특화된 외국인 전용 차량 렌트 업체로 성장해야 한다. 세계적인 업체와 손을 잡은 만큼 우리나라와 세계의 대사관 역할을 하며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삼는 플러스렌터카가 되길 기대해본다.

 

유럽카 홈페이지 | www.europcar.com(영어) 유럽카 코리아 홈페이지 | www.europcar.co.kr
플러스렌터카 전화 | 1661-8642 플러스렌터카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263 부룡빌딩 602호

글 | 플러스렌터카 마케팅팀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