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와 레저를 오가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패밀리의 첫 번째 모델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공식 데뷔를 앞두고 삼성동 코엑스몰에 오픈한 팝업스토어에서 리허설 무대를 가진 것. 이 팝업스토어는 2월 5일까지 운영된다.
먼저 팝업스토어의 주인공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대해 설명해야겠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전략 모델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감, 안정성, 편의성을 가진 프리미엄 컴팩트 SUV다. 최고 출력240마력의 Si4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최고 출력 150PS, 190PS 두 종의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으로 구성된다. 2015년 하반기에는 CO2 배출량을 119g/km까지 줄인 ED4 터보 디젤 엔진이 추가된다.
컴팩트 SUV임에도 긴 휠베이스로 견고한 스탠스를 완성했으며, 랜드로버의 기함인 레인지로버와 비슷한 수준의 뒷좌석 레그룸을 제공한다. 내부 인테리어는 독보적이다. 세그먼트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최고급 가죽 소재 시트를 적용했다. 2열 시트의 경우 전후 160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동급 5인승 경쟁모델과 비교하면 훨씬 널찍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지능형 스톱/스타트 기술, 고압력 직분사 방식을 적용해 혁신적인 연비 향상과 CO2 배출량 감소를 이뤄내고 엔진 소음도 감소했다. 모든 모델에 들어간 9단 자동변속기는 신형 엔진과 조화를 이뤄 동급 최고의 정제성, 효율성,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이쯤 되면 실물이 궁금할 때다. 팝업스토어 중앙에는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전시되어 있는데 험로를 달리는 듯한 형상의 특수 구조물 위에 놓여있어 전천후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이밖에 스노보드를 타며 모니터를 통해 차량의 안정성을 체험하는 특별 체험존, 아이패드 등 디지털 기기로 차량의 특징을 알아볼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이 마련됐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6명을 선정해 콘래드 호텔 숙박권, 바버 재킷, 라프레리 여성용 화장품 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랜드로버 코리아 페이스북에 팝업스토어에 전시된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과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데 벌써 고객들의 문의가 쏟아지는 차량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사전 예약 주문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상담 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글 | KCC오토모빌 박헌우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