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연 판매 1만대’ 랜드로버, 치솟은 성장세 원동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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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국내 연간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한 랜드로버 코리아(이하 랜드로버)올해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태세다. 최근 인제니움 디젤엔진이 탑재된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 SE’ 출시로 한층 강력해진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보다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기 때문이다.

랜드로버는 지난 2011년 국내 공식 비즈니스를 시작한 이래 16년 만에 연 판매 1만대 돌파라는 기념비적인 성과를 이뤘다. 한 차원 높은 기술력과 뛰어난 상품성을 발판으로 국내 프리미엄 SUV시장을 선도하는 랜드로버는 최근 적극적 신차출시 및 라인업 확대, 공격적인 투자를 통한 네트워크 강화를 진행 중이다.

이런 적극적인 공세에 따른 랜드로버의 성장 추세도 긍정적이다. 2005년 이후 11년 연속 매년 판매량이 늘고 있으며, 작년에는 전년대비 64.7% 늘어난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전년대비 3배 이상 판매되며, 세그먼트 리더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면서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여기에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중심으로 한 레인지로버 라인업 역시 브랜드 전체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등 프리미엄 SUV시장에서도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 무엇보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여성고객 구매율이 40%에 육박하며, 브랜드에 대한 여성고객의 높은 관심도 입증했다.

다양한 니즈 충족 ‘고객 제일주의’ 네트워크 확대

이처럼 랜드로버는 안정적인 주력 모델 판매 속에 고객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신차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세계 최초 프리미엄 컴팩트 SUV 컨버터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을 출시했으며,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2017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도 선보였다. 또 국내 10대 한정으로 희소성을 높인 레인지로버 이보크 엠버 리미티드 에디션도 라인업에 추가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랜드로버는 ‘고객 제일주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질적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서비스네트워크 확대에도 대대적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2014~2015년 총 1500억원의 투자를 완료한 랜드로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1000억원을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내세워 전국 최대 25대 전시장과 27개 이상 서비스센터, 최대 9개 인증 중고차전시장을 확보해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도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백정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지난 몇 년간 빠르게 성장해온 랜드로버는 지난해 판매량 1만대 돌파와 함께 국내 수입차시장을 주도하는 명실공히 메이저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시장의 중요성을 본사에 지속적으로 전달함과 동시에 더 큰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신차 도입,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디스커버리 패밀리 ‘방향성’ 라인업 강화·첨단사양 탑재

무엇보다 랜드로버가 올해 국내 활약을 자신하는 가장 큰 배경으로 업계에선 최근 선보인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 SE’를 꼽는다.

150마력의 인제니움 디젤엔진이 탑재된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 SE’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충분한 출력과 동급 최고의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국내 디스커버리 스포츠 라인업은 △출력 및 토크 △편의사양 △휠 사이즈 등에 따라 총 세 가지 트림까지 확대되면서 한층 강력해진 라인업으로 국내 소비자에게는 더욱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

새로운 디스커버리 패밀리 첫 번째 모델인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브랜드 고유 주행 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 및 실용성까지 극대화한 가장 이상적 프리미엄 콤팩트 SUV다. 수입 중형 세그먼트 1위를 차지한 동시에 지난해 전체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중 10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특히 2017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도 탑재했다. 고해상도 10.2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작동하는 ‘인컨트롤 터치프로’는 기존대비 2배 빠른 반응 속도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최상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수입차업계 최초 인컨트롤 앱–T맵 연동서비스는 최신 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편리한 운전을 돕는다.

여기에 양손에 짐을 든 상태에서 간단한 발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제스처 테일게이트’, 별도 스마트키 조작 없이 차량에 탑승 가능한 ‘키리스 엔트리(Keyless Entry)’ 기능 및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시스템 등도 기본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인텔리전트 4륜구동 시스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내리막길 주행제어장치 등 사계절 안전운행을 돕는 지능형 안전사양은 브랜드 전지형 주행능력을 이어간다.

디자인은 향후 디스커버리 패밀리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고급스러움과 다목적 자동차라는 두 가지 테마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통해 현실화한 것은 물론 최적화된 볼륨과 비율, 견고한 스탠스는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실제 2017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이내믹한 외관을 돋보이게 하는 블랙 팩(Black Pack) 옵션으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다양한 컬러에 적용 가능한 블랙 팩은 △나르비크 블랙 색상 프런트 그릴 및 그릴 프레임 △보닛과 테일게이트에 적용되는 디스커버리 레터링과 사이드 미러 캡 △산토리니 블랙 색상으로 마감된 콘트라스트 루프 등이 적용되면서 운전자 개성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한편, 디스커버리 스포츠 국내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TD4 SE(150마력) 5980만원 △TD4 SE(180마력) 6440만원 △HSE 럭셔리(180마력) 7040만원이다.

 

출처: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36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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