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 GT3, 7분 12초로 뉘르부르크링 서킷 랩 타임 신기록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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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911 GT3,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12초 기록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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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GT3,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신기록 달성

 

슈투트가르트. 포르쉐는 지난 11일, 신형 포르쉐 911 GT3 모델이 뉘르부르크링의 전설적인 서킷 노르트슐라이페에서 7분 12.7초의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모터스포츠 수준의 퍼포먼스를 한층 더 강화한 신형 911 GT3는 이번 주행을 통해 기존 모델보다 12.3초 기록 단축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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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테스트 드라이버 라스 케른 (Lars Kern)

 

포르쉐 모터스포츠와 GT 라인 총괄 부회장 프랑크-스테펜 발리서는 “이번 신기록 달성은 신형 911 GT3의 탁월한 주행 경험은 물론, 최적화된 드라이빙 퀄리티와 향상된 엔진 출력을 기반으로 노르트슐라이페에서도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을 빠르게 달릴 수 있다면, 세상 어디에서도 빨리 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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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모터스포츠와 GT라인 총괄 부회장 프랑크-스테펜 발리서

 

GT 제품 라인 총괄 안드레아스 프로이닝어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러한 랩 타임은 레이싱용 슬릭(Slick) 타이어를 장착한 순수 레이싱카 만이 낼 수 있는 기록이었다”며, “신형 GT3는 레이싱카 수준의 파워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일상 생활에서도 완벽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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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포르쉐 911 GT3의 미쉐린 스포츠 컵 2N1 타이어

 

신형 911 GT3는 기존 모델보다 더욱 순수한 레이싱 기술을 적용했다. 911 GT3 컵 레이싱카와 동일한 최고 출력 500마력(368kW)의 고회전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했다.

이번 서킷 주행에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7단 포르쉐 더블클러치(PDK), 미쉐린 스포츠 컵 2 N1 타이어를 장착한 표준형 GT3 모델이 사용되었으며, 포르쉐 테스트 드라이버 라스 케른은 기온 8도, 아스팔트 온도 14도의 이상적인 주행 환경에서 이 같은 신기록을 이끌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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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기록 갱신은 911 차량 내 기록 갱신이며 (이전 991 GT3 기록 갱신), 이전 최고기록은 918 Spyder가 6:57 기록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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