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그룹,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8기 수료증 및 장학금 전달 현장 실습생 인터뷰
지난 8월 14일 KCC오토그룹(대표 이상현)은 전국적으로 8개 대학 12개 캠퍼스 38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산학프로그램 제8기 현장실습 수료식 및 장학금수여식’
을 가졌다. 2012년에 시작된 산학협력 프로그램 현장실습은 전국 각 지역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된 총38명의 학생들로 여름방학 기간인 각 4주씩 진행
했고, 최종 20여명의 학생이 KCC오토그룹 자동차 계열사 서비스센터에 취업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날 이상현 부회장은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 속에서 최
고의 기술 이외에 커뮤니케이션, 조직력 등 여러 능력을 보유한 T 자형 인재로 거듭나길 바라며 꿈과 목표를 향해 꾸준히 성장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
다. 현장실습에 참여한 38명의 학생들에게는 KCC오토그룹의 장학재단인 ‘종하장학회’를 통해 장학생들에게 총 2,16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글_KCC오토그룹
김포서비스 |
원지훈_ 빠르게 진행되는 작업현장은 이론으로 배운 것과는 다른 환경이었습니다. 이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도 문제 해결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전문적인 어드바이저가 되고자 합니다.
최민식_ 실습을 하며 좋은 선배님들을 만나고 처음 마주해보는 차량들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막막하고 이일을 제가 해낼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었지만, 선배님들 덕분에 스스로에 대한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누구나 필요로 하는 전문 테크니션이 되겠습니다.
한남서비스 |
박웅_ 드바이저 실습을 하면서 어렵고 잘 모르겠는 부분이 생기면 선배님들께서 하나씩 설명해 주시면서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 공부를 하여 문제를 빠르게 파악고 해결점을 찾는 어드바이저가 되겠습니다.
송현호_ 학교와 현장은 달랐습니다. 현장에서 궁금한 것도 많고 어려운 것도 많았지만 선배님들 덕분에 많은 것들이 해결되었고 어려운 것도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더 많이 배우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제주서비스 |
안지영_ 실습 중 예상했던 것보다 더 힘든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럴수록 더욱 SA 직업에 깊게 들어가고 싶어졌습니다. 짧은 기간동안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제주서비스 센터에 보탬이 되겠습니다.
이현석_ 산업기사 취득 후 처음으로 하는 실습이었습니다. 선배님의 조언과 충고를 바탕으로 실수를 줄였고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 도움이 되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보탬이 되는 기술자가 되려합니다.
도봉서비스 |
김태현_ 현장 실습을 하면서 선배님들의 꼼꼼하고 친절한 가르침을 받아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저도 선배님들과 같이 기술력과 조직력을 갖출 수 있는 기술자가 되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목표를 이루겠습니다.
조세혁_ 학교에서 부분적인 것을 배우고 현장에 나와 직접 부딪치다 보니 아직 배움이 한참 모자랐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더 열심히 노력해 다른 선배님들처럼 꼼꼼하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실력을 쌓아 좋은 기술자가 되고 싶습니다.
금천서비스 |
장동혁_ 학교 이론만으로는 현장에서 서툴고 실수도 할뿐더러 혼자서는 작업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끊기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배워 목표를 이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서목동서비스 |
조성공_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고 70억 인구 중 멋있는 회사 선배님들을 만나 진귀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습을 시작하면서 모르는 것이 많던 저에게 더 많이 알려주려 하셨고 사회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해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김정민_ 학교는 기초 중에 기초라는 것, 선배님들의 작업 능숙도는 차원이 다름을 알았습니다. 2학기 학교에 다니는 동안 업무에 필요한 기술들을 최대한 많이 연습하여 조금이라도 현장에서 쓸 수있게 연습하여 오겠습니다!
이남규_ 실습을 하면서 현장 분위기를 익히고 다양한 작업 방법들을 배우고 실행했습니다. 실습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가족같은 회사 분위기,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업무에 임하는 점이었습니다.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부천서비스 |
최진욱_ 이론과 실무의 차이는 예상보다 더 컸습니다. 4주 동안업무를 배우는 일도 중요하지만 공통부분이 있는 다른 부서의 업무에 대해 이해하고, 역할 존중을 통한 협력이 서비스센터에서는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김병찬_한 달간 미케닉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그 역할과 태도를 알려주신 선배님들에게 먼저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제가 해야 할 일에 대하여 좀 더 빠르게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몸소 보여주신 업무 태도와 마음가짐을 배우고 익혀 미케닉에서 정진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