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규입사자 스키캠프 참가 후기

0

2023 신규입사자 스키캠프 참가 후기

KCC가족사는 매년 신규입사자를 대상으로 스키캠프를 떠난다. 2023년 12월 8일~9일과 15일~16일, KCC오토와 아우토슈타트를 대상으로 1박 2일동안 캠프가 진행되었다. 신규입사자들의 조금은 낯설어 보였던 첫 만남과는 달리 캠프 기간 동안 여러 동료들과의 협동을 통해 친목을 맺으며 더없이 좋은 추억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아우토슈타트 영업기획팀 김윤성 사원

꿈꾸던 아우토슈타트 ‘포르쉐 프로’ 직군으로의 이직에 성공하고 신규 입사자 스키 캠프에 참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키장에 다녀왔던 건 무려 8년 전인 2015년. 그동안 따로 스키장을 갈 기회가 없었기에 이번 스키캠프가 너무나도 기대되었습니다. 스키캠프 당일, 용평으로 이동하면서 발생한 크고 작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스키를 타러 간다는 생각에 매 순간이 설렜습니다. 눈과 비로 인해 스키를 제대로 탈 수 있을까 걱정했으나 다행히도 스키장에 도착할 때쯤 너무 좋은 날씨가 되었습니다. 스키 리프트로 다 같이 이동하는 시간에 다른 신규 입사자분들과 대화할 시간이 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 복도, 흡연실 등의 짧게 인사 정도만 나눌 수 있는 환경에 있다가 함께 움직이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니 정말 좋았습니다. 오랜만이다 보니 리프트 대기 줄에서는 조금씩 긴장되기 시작했는데, 타 부서의 경험 많은 분들이 도와주어 마음 편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함께한 분들 덕에 초급 코스뿐만이 아닌 중급, 상급 코스까지도 처음으로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 진행팀으로 참여하여 조금은 아쉽게 활동을 마무리하고 ‘KCC 핵심 가치 교육’ 준비를 위해 세미나실로 이동하였습니다. ‘포르쉐 프로’ 직군이 아닌, 새롭게 가까워진 입사자와 한 조가 되어 ‘KCC 핵심 가치 교육’을 이수했습니다. 단순히 교육을 듣는 것을 넘어 조별 활동을 통해 KCC의 핵심 가치를 직접 경험한 사례를 정리하고, 정리한 내용을 다른 입사자분들과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이 있어 모두에게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일정을 보람되게 마무리한 뒤, 식당으로 이동해 아우토슈타트 이광호 사장님의 좋은 격려 말씀들을 머릿속에 새기며 즐거운 저녁 식사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후 넓고 따뜻한 리조트에서 편안히 취침한 뒤 다음 날 아침 식사 후 귀가했습니다. 입사 후 적응을 마칠 때쯤 스키캠프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좋은 사람들과 좋은 경험을 하게 됨으로써 이 회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 오랜 시간 헌신하고 싶다는 마음이 문득 들었습니다. 훌륭한 프로그램을 통해 너무나도 의미 있는 경험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다시금 이런 프로그램을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반드시 참여해서 또 다른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우토슈타트 영업기획팀 임준수 사원

안녕하십니까. 금번 KCC오토그룹 신규 입사자 스키캠프에 참여한 포르쉐 아우토슈타트 대전 센터 포르쉐 프로 임준수입니다. 먼저 신규 입사자 스키캠프를 통해 평소에 엄두가 나지 않았던 스키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고, KCC오토그룹의 핵심 가치 ‘HAPPY’를 알아볼 수 있어 더할 나위 없는 자리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른 직원분들과 함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업무에 어떻게 적용하고 회사에 어떻게 기여해야 할지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업무 특성상 고객과 접촉하는 일이 많은 포르쉐 프로로서 시승 및 출고 시 항상 생각해야 할 고객의 시선과(Accompany)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신뢰(Promise)를 핵심 가치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항상 고객이 요청하거나 필요한 부분이 있을 때 그것을 선조치하고 신뢰에 기반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포르쉐 프로 선배님들에게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KCC의 핵심 가치들은 저의 업무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며, 늘 실천에 옮겨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감동을 줄 수 있어야 지속적인 관계가 유지되고 이는 곧 꾸준한 세일즈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다시 상기시켰습니다. 교육이 끝나고 캠프 참가자들 전원이 저녁 식사를 하였습니다. 평소엔 뵐 기회가 많이 없는 사장님 및 임원분들과 담소를 나누고 소통하며 보다 가까워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함께 자리했던 타지점 직원들과도 인사를 나누고 얼굴을 익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고 생각합니다. 금번 KCC 신규 입사자 스키캠프를 마무리하면서 KCC그룹이 추구하는 목표와 철학으로 기반을 둔 핵심 가치에 대하여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며 회사의 비전과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저의 직무에도 적용해 업무를 더욱 방향성 있게 처리하고 KCC오토그룹이 추구하는 HAPPY한 회사 생활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CC오토 김포서비스센터 박용현 대리

2023년의 끝자락에 지치고 무료한 일상에서의 스키캠프는 너무나도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겨울마다 여행을 떠나면 온천이나 겨울바다를 보는 등의 정적인 여행만 했었으므로 무엇보다도 스키와 보드를 처음 접해본 저로서는 귀중한 경험이었고, 또 다른 취미가 생긴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처음 집에서 떠나 염창동으로 떠났을 때는 겁도 조금 났습니다. 낯선 모험을 하는 것을 꺼려 했고 겁도 많았기에 과연 ‘내가 잘 타고 잘 즐길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도 들고, 다른 센터 직원들과도 친해질 수 있을지 걱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누구보다도 잘 즐기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지고, 스릴을 느끼게 되면서 나중에는 가족들과도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부회장님과 회사에 진심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스키를 타는 것과 더불어 워크샵 시간에 또 한 번 회사의 자긍심을 갖게 된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관을 한 번 더 되새기면서 일상으로 돌아가 실생활에도 과연 내가 회사에서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고, 그때마다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준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송년의밤이나 여러 회사 행사 때 멀리서 뵈었지만, 부회장님과 KCC오토 사장님과, 전무님과 술 한잔 기울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금은 격식을 차리지 않고 직책에 상관없이 편하게 저의 의견을 말할 수 있었고 부회장님과 사장님, 전무님이 저희에게 바라는 점들과 이 또한 제가 회사에서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들 너무 잘해주시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사고 없이 즐겁게 복귀하여 좋았습니다. 나중에 이러한 기회가 또 주어진다면 더 많은 다른 분들과 좋은 분위기 속에서 결속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을 되돌아볼 수 있었고 앞으로 다가오는 2024년에도 열심히 저의 위치에서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부회장님과 사장님 전무님과 지점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CC오토 기획팀 김민지 사원

경영지원실에서 근무하다 보니, 영업 및 서비스 직원분들과 직접 만나거나 대화할 기회가 많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스키캠프를 통해서 서로 안면도 트고, 이야기도 많이 나눌 수 있어서 저에게는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수의 지점에서 신규 입사자분들이 스키캠프에 오신 덕분에 한자리에서 모이기 힘든 분들을 동시에 만나 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딜러스탠다드를 비롯하여 업무적으로 영업 및 서비스 직원분들께 연락드려야 할 부분이 다소 발생할 수 있는데,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스키에 대한 경험이 전무한 상태로 참여한 직원분들이 많이 계셨지만, 스스로 배우려고 열심히 도전하는 직원들의 모습에 놀라움과 동시에 감탄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친목 도모 및 소중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신 부회장님을 비롯하여 열심히 준비해 주신 인사총무팀 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