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하아이앤씨, 울주종합체육센터 건립공사 완공

0

종하아이앤씨, 울주종합체육센터 건립공사 완공

< 울주종합체육센터 전경 >

< 볼링장 >

< 수영장 >

< 스쿼시장 >

< 체육관 >

 

산을 담은 체육관, 무릉 울주체육센터 건립공사

올해 3월. 첫 삽을 뜬 이후 약 2년여간의 노력 끝에 ‘울주종합체육센터 건립공사’ 가 완공되었다.

울주종합체육센터는 연면적 16,167㎡에 지하 1층, 지상 3층의 주건축물,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실내수영장, 볼링장, 스쿼시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울주군의 총 550억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 대형 프로젝트이다.

울주군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울주종합체육센터는 착공 전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특히, ‘산을 담은 체육관, 무릉(務陵)’ 콘셉트로 울주군의 상징성을 부여하였으며,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문화체육센터로 계획된 것이 특징이다.

최신 실내수영장과 스쿼시장, 볼링장 등 도내외 경기를 개최할 수 있는 다양한 종목의 시설이 조화롭게 배치되었고, 광장 및 자연을 향해 개방된 형태로 설계되어 체육시설은 물론 전시 및 휴게 등이 가능한 열린 문화공간의 역할도 함께 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외부 조망이 가능한 로비에서는 이용객들이 영남알프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이처럼 최신 체육시설과 아름다운 자연의 조화로 건립된 울주체육센터가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동,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며 큰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이번 프로젝트로 종하아이앤씨는 울산광역시의 대형 문화체육시설을 동시에 2개 건립하는 영광을 얻었다. 다른 하나는 이주용 회장님의 대를 이은 통 큰 기부로 시작되어 순항 중인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신축공사’이다. 종하이노베이션센터도 연내 완공이 되어 아름다운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재 대부분의 건축 공종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으며 실내 인테리어 등을 앞두고 있다.

종하아이앤씨는 울산광역시의 크고 작은 관급 현장을 수주하며 오랜 시간 동안 울산시의 건축 시공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건설 경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KCC 가치관에서 볼 수 있듯 종하아이앤씨는 앞으로도 열정을 가진 도전과 아름다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용기 있는 발걸음을 내디딜 예정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