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통합블로그 Hello KCC “KCC인들의 남다른 소통 문화”

0

‘소통’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누구나 경험하고 있으며, 그 중요성에 대해서도 익히 잘 알고 있다. 과거 휴대전화 판매 시장에서 세계 1위에 군림했던 노키아(Nokia)는 고객과의 소통과 사내 소통의 부재로 몰락의 길을 걷게 되었다. 소통 부재의 폐해는 조직 규모가 비대해질수록 더 빠르고 탄력적으로 작용한다. 그만큼 조직의 내·외부적 소통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KCC 가족사는 규모가 커지면서 과거부터 현재까지 임직원 모두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고객과 직원의 소통 창구인 KCC통합블로그 ‘Hello KCC’는 KCC 가족사의 대표적인 소통 창구다. 모든 고객과 직원들이 직접 모여서 의견을 나누는 것이 힘들기에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한 것이다.

지난 2015년 6월 시작한 ‘Hello KCC’는 오픈 이래 모든 가족사의 뉴스 및 활약상, 사회공헌 소식을 업로드하고 있는 웹 기반 소통창구다. ‘Hello KCC’는 KCC 가족사의 정보를 한곳에서 모두 볼 수 있어
이용하는데도 무척 쉽다. 특히, 딱딱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각 사별 직원과 고객의 친밀도가 상승하는 등 소통과 홍보 효과,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이처럼 KCC는 급변하는 사회에서 개방적인 열린 자세로 대응하려 노력하고 있다. 물론, 아직 서툴고 어색한 부분이 많다. 그렇다고 멈출 수는 없다. 지난 50년간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뚝심이 있기 때문이다. ‘KCC정보통신과 다져온 신뢰의 50년, 앞으로 함께 할 감동의 100년’의 슬로건과 함께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KCC인들만의 남다른 소통 문화가 KCC 가족사를 더욱 강건한 기업으로 이끌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