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2021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 어프렌티스’ 교육 과정 실시
글_KCC오토모빌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우수 정비 인력 양성을 목표로 재규어 랜드로버 영국 본사가 직접 개발한 글로벌 스탠더드 인재 육성 제도다. 2017년 국내에 도입하여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선진화된 정비 노하우 전파는 물론,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까지 연계하고 있다.
KCC오토모빌은 32명 지원자들 중에서 총 5명의 교육생을 교육과정에 등록했다. 이들은 내년 1월말까지 ‘서비스 및 유지관리(Service & Maintenance)’, ‘새시(Chassis)’, ‘전기 원리(Electrics Units)’, ‘엔진 및 변속기(Powertrain)’ 등 네 가지 항목 총 18개 코스로 구성된 이론교육을 받게 된다. 이후 2월부터 각각 성남과 분당, 일산 서비스센터에 배치되어 현장학습을 진행하고 2021년 7월까지 교육을 이수 예정이다.
KCC오토모빌 설동초 전무는 “인재 육성에 KCC오토모빌과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한마음 한 뜻이 되어 같은 방향성을 지닌다는 사실이 뜻 깊게 다가온다”는 소감과 함께 “부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자동차 시장에 좋은 비전이 교육생들에게 보여지기를 바란다”고말했다.
아울러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019년 두원공과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과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맺고 실질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