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혁신적인 퍼포먼스의 스포츠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 사전 계약 실시

0

2023.12.4, 서울 – JLR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EDITION ONE)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의 정점에 자리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최고의 퍼포먼스와 역동성에 레인지로버 특유의 성능, 세련미, 간결한 디자인이 결합되어 레인지로버의 모던 럭셔리 철학을 극명하게 보여준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올 뉴 레인지로버 SV 생산 첫 해에만 한정 판매되며, 전용 컬러, 트림 피니시 및 전용 브랜딩으로 특별함을 선사한다.

 

궁극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에 세계 최초로 탑재된 6D 다이내믹 서스펜션 시스템은 유압식 인터링크 댐퍼(hydraulic interlinked dampers), 높이 조절식 에어 스프링, 피칭 제어를 결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한다. 혁신적인 세미-액티브 시스템은 피칭과 롤링을 현저히 감소시켜 극한의 코너링, 가속, 제동 시에도 차체를 수평에 가까운 상태로 유지하고, 접지력을 높여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 및 최상의 승차감을 구현한다.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은 선택한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기본 모델 대비 10mm에서 25mm까지 낮은 지상고를 제공해 궁극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만들어 낸다. 특히,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SV 모드에서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의 업그레이드 된 다이내믹 하드웨어의 이점이 극대화된다. SV 모드는 스티어링, 8단 자동 변속기, 스로틀 반응, 배기음,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시스템을 최적화해 다이내믹하고 본능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브레이크 기술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브렘보(Brembo)와 협력하여 개발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은 듀얼 캐스트 아이언 브레이크 디스크 대비 높은 고온 저항성과 내구성이 특징이다. 또한, 스프링 하중량을 34kg 줄임으로써 궁극의 제동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 빠른 가속 성능과 향상된 승차감을 완성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에는 레인지로버 모델에 장착된 것 중 가장 큰 크기인 8-피스톤 브렘보 옥티마(Brembo Octyma) 프론트 캘리퍼가 장착되어 제동 효율을 극대화해 주는 동시에 스포티한 감성을 배가했다.

카본 브론즈 매트(Carbon Bronze Matte) 바디 컬러 차량에는 양산차 최초로 초경량 23인치 카본 파이버 휠이 장착된다. 이 혁신적인 5 스플릿 스포크 휠은 단조 알로이 휠에 비해 중량이 총 35.6kg 가벼워져 압도적인 퍼포먼스, 핸들링, 승차감을 제공한다.

 

역대 레인지로버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의 파워트레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신형 4.4L 트윈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635PS, 최대 토크 76.5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8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290km/h에 달한다. 첨단 MHEV 기술은 브레이크 및 감속 시 손실될 수 있는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했다가 크랭크가 통합된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최대 20kw/175Nm의 전력으로 엔진을 지원한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기존 V8 엔진에 비해 CO2 배출량이 15% 낮아졌으며, 더욱 강력한 출력과 즉각적인 반응을 통해 탁월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도로 위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디자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뛰어난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SV만의 공기역학적 설계는 더욱 강인한 인상을 주며, 새롭게 도입된 기능성 경량 기술 소재와 최첨단 소재가 차량의 성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렸다.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프런트 엔드, 새롭게 개발한 차체 하단부 측면,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위한 기능성 카본 파이버 팁 쿼드 테일파이프 등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독보적인 성능을 표현했다.

한정된 고객에게만 판매되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특별한 디자인 요소로 레인지로버의 모던 럭셔리 철학을 보여준다. 레인지로버 레터링, 프런트 범퍼 블레이드, 그릴 서라운드, 보닛 중앙 부분 및 측면 통풍구에는 카본 파이버 소재가 기본 적용되어 다이내믹한 차량의 성격을 드러낸다. 바디 컬러는 에디션 원 전용으로 개발된 카본 브론즈 매트 컬러와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 색상인 옵시디언 블랙(Obsidian Black) 및 플럭스 실버(Flux Silver) 총 세 가지로 출시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모던 럭셔리를 유지하면서도 곳곳에 스포티한 성격을 분명히 드러낸다. 콕핏 구조의 실내에는 SV 전용 퍼포먼스 시트가 적용됐다. 새틴 카본 파이버로 마감된 일체형 헤드레스트, 등받이에 점등되는 SV로고, 그리고 앞좌석 탑승자를 더욱 안전하게 지탱해 주는 정교한 사이드 볼스터를 갖추고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 모델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스티어링 휠은 더욱 선명한 그립, 두꺼워진 핸들, 조명식 SV 모드 버튼을 갖추고 있다. SV 모드 버튼을 짧게 누르면 차량의 서스펜션, 파워트레인, 스티어링, 변속기 및 액티브 배기 시스템이 즉시 SV 모드로 전환되어 성능이 극대화된다. 더욱 커진 패들 기어 시프트에는 LED 엣지 라이팅 기술이 최초로 적용됐다.

 

새로운 차원의 사운드 시스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에는 글로벌 뮤직 아티스트들이 사용하는 업계 선두주자 서브팩(SUBPACTM)의 촉각 오디오 시스템을 양산차 최초로 도입했다. 사운드를 물리적인 베이스로 변환해 주는 촉각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된 바디 & 소울 시트(Body & Soul Seat)는 차원이 다른 사운드 경험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웰니스 프로그램이 적용되어 음악에 몰입하는 것을 넘어 심박변이도에 영향을 줌으로써 탑승자의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정신 및 신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JLR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스포츠 럭셔리의 정점을 보여주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기술의 진보와 모던 럭셔리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는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진정한 퍼포먼스 럭셔리 SUV가 무엇인지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국내 출시 가격은 플럭스 실버 트림 2억 6,210만 원, 옵시디언 블랙 트림 2억 6,210만 원, 카본 브론즈 트림 2억 8,520만 원이다. 레인지로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한 주문도 가능하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