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오토모빌] 레인지로버 스포츠 24MY 출시

0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2024년식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2024년식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실내에서는 레인지로버와 동일한 변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하단의 공조 및 기어 시프트 옆에 위치했던 볼륨 조절,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등의 버튼들이 모두 사라졌으며, 모든 기능들은 상단의 PIVI Pro 스크린에 통합됐습니다. 더욱 고도화된 차세대 13.1인치 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직관적이며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홈 스크린이 탑재되며, 기존 하단 컨트롤러를 통해 조작하던 실내 온도 조절 장치, 열선/통풍 시트, 주행 모드 및 오디오 볼륨 컨트롤 등은 ‘터치 및 슬라이딩 컨트롤’이라는 새로운 다기능 사이드바 컨트롤러를 통해 직관적이면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 차량에 탑승하여 시동을 켜면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기능들을 작동 할 수 있는 ‘One Touch Shortcut 패널’이 새롭게 추가 됐습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도 적용되는 랜드로버의 MLA-Flex 아키텍쳐는 내연기관부터 친환경의 PHEV 및 순수 EV와 같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모두 적용할 수 있는데, 이번 24MY에 새롭게 추가된 P550e PHEV 파워트레인은 400PS 출력의 3.0L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160kW 전기 모터 그리고 38.2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결합됩니다.

2024년식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차량의 다이내믹한 동적 성능을 더욱 극대화 시켜주는 ‘스토머 핸들링 팩’ 옵션을 선택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올 휠 스티어링,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그리고 설정 가능한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첨단 섀시 제어 기술을 통해 항상 역동적인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기존 수동식과는 다르게 48V 전원 공급 장치를 통해 프론트 및 리어 액추에이터에 전원을 공급하여 작동하는 액티브 롤 컨트롤 시스템입니다. 이시스템은 롤바 사이에서 이전 모델 대비 약 2배 더 높은 최대 1,400Nm의 토크를 전자식으로 정밀하게 제공해줘 고속의 코너링이나 돌발 상황에서도 차량의 롤링 각도를 획기적으로 줄여 줍니다.

올 휠 스티어링 기능은 전기로 작동하는 리어 차축 조향 장치로서 약 7도의 조향 각도를 제공하며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이 향상되고 저속 주행 시에는 더욱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저속에서는 리어 차축이 프론트 차축의 반대로 움직여 회전 반경을 11m 미만으로 만들어 주며 저속 차선 변경, 주차, 그리고 U턴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더욱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50km/h 이상의 고속에서는 리어 차축이 프론트 차축과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며 차선 변경 시 탁월한 안정성과 빠른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스포츠 럭셔리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가까운 KCC오토모빌 전시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CC오토모빌

 

Comments are closed.